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071
상품목록
main thumb
쿨캣

새콤달콤 상큼한 라임청

라임청 한 번 만들어 두면 라임에이드도 만들 수 있고 요즘 한창 상종가를 치고 있는 모히또도 만들 수 있고 드레싱이나 다른 여러 가지 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서 너무 괜찮은 것 같아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청을 만들때 라임만 사용하셔도 되구요.. 레몬 약간이랑 섞어 주셔도 괜찮아요.
청을 만들기 전 제일 중요한 세척 작업부터 시작~라임이나 레몬이 수입 과일이 대부분이라 세척을 잘하는 것이 정말 중요해요. 맨 먼저 소금과 베이킹 소다로 표면을 박박 문질러 닦은 후 흐르는 물에 헹궈 주고
식초를 두어 큰술 푼 물에 30분 정도 담궈 잔류 농약 성분을 제거해 줍니다. 건져내 다시 한번 깨끗이 헹군 후 팔팔 끓는 물에 잠시 퐁당 담궜다 건져내어 혹시 남아 있을 지도 모를 왁스 성분을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이때 너무 오래 뜨거운 물에 데치면 라임 색깔이 누렇게 변해서 이쁘지 않아요.
라임의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얇팍하게 모양을 살려 슬라이스 해주세요. 레몬도 라임과 같은 방법으로 슬라이스를 하면 되는데 이때 주의할 점이 몇가지 있어요.
양 끝쪽의 과육이 없는 껍질 부분을 조금 두껍게 썰어내고 슬라이스 한 후 반 드시 사이 사이에 박힌 씨를 꼭 모두 제거해 주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레몬씨와 레몬 양쪽 끝의 두꺼운 껍질 부분이 들어가면 청에서 쓴 맛이 나게 되거든요.
미리 열탕 소독하여 말려둔 병 바닥에 아가베 시럽을 약간 따르고 자일로스 설탕도 약간 부어 준 다음 슬라이스 해둔 라임이랑 자일로스 설탕을 차곡 차곡 켜켜이 넣어 주세요. 병 입구까지 꽉 채운 후 설탕을 좀 두껍게 2센티 조금 넘을 정도로 가득 부어 준 다음 밀봉해 주세요. 혹 아가베가 없으면 설탕으로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루를 실온에 보관한 후 냉장고에 넣고 7일 정도 숙성시킨 후 드시면 됩니다.
팁-주의사항
- 사용할 병은 미리 열탕 소독하여 물기를 완전히 말려 주세요. 그래야 미생물 번식이 안되어 장기 보관이 가능하겠죠.
- 설탕 : 라임(레몬) = 1 : 1

등록일 : 2015-06-24 수정일 : 2015-06-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파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더덕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계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