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반죽에 깻잎을 채썰어 넣어봤어요! 향긋함이 살아나겠죠? 분량의 부침가루와 찬물을 넣고 가볍게 섞어주세요. 파전의 바삭한 식감을 위해 차가운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구요, 오랫동안 반죽을 섞으시면 밀가루의 글루텐이 형성되어 부쳐냈을 때 딱딱해 질 수 있으니 가볍게 섞어주시는게 좋습니다!
쪽파의 흰부분이 두껍다면 2등분 해 주시고 달걀은 70%정도 풀어서 준비해보겠습니다. 풍성한 오징어살과 조갯살도 준비완료! 이제 부치는 일만 남았네요~ 함께 곁들이면 좋은 양념간장도 준비해볼게요. 필요한 재료소개의 분량을 참고해 양념장을 만들어보세요 :)
해물파전을 만드실 때는 넉넉한 기름을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그래야 고루고루 바삭하게 부칠 수 있거든요.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한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3T정도 넉넉하게 두르고 먼저 반죽을 국자로 한스푼 가득 퍼서 넓직하게 펴 주신다음, 쪽파 -> 해물순으로 빠르게 그리고 골고루 올려보겠습니다. 해물이 한곳에 뭉쳐있지 않도록 골고루 펴서 담아주세요~ 그리고 뚜껑덮어 2분간 부쳐볼게요.
살짝 오징어의 색이 불투명해져갈때 70%풀어둔 달걀을 해물파전 위에 샤샥~ 끼얹어주세요!
자자, 넓직한 뒤집개로 한방에 싹! ㅋㅋㅋ 뒤집어서 2분간 더 부쳐보겠습니다. 저는 부침개 할때는 중불보다 아주 살짝 높인 불에서 부쳐내는게 바삭하니 좋더라구요. 해물파전은 뜨거울 때 먹어야 제맛! 뜨거움을 감수하고 재빨리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아 양념간장과 곁들여 내시면 완성입니다!!
① 반죽은 되지 않고 묽게! 부침가루와 물의 양은 1:1.5정도가 좋습니다. 가급적 차가운 물을 사용해주세요!
② 부침개를 만드실 땐 넉넉한 기름에! 그래야 골고루 모든 면이 바삭한 부침개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