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때요? 좀 맨들맨들해보이나요? 버터를 다 섞으면 메이플 시럽(30g)을 넣어주세요. 살짝 갈색으로 엷은 실같이 나와있는거 보이세요? 메이플시럽 넣었더니 저렇게 되었더라구요. 메이플 시럽이 없으시다면, 이번에는안돼요.메이플시럽은 특유의 향같은게 있어서. 그냥 달콤함때문에 넣는건 아니거든요. 조금 아쉽지만, 꿀로 대체하셔도 괜찮을 것도 같구요. 저는 꿀로 넣어보지는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말예요. 메이플 시럽이 골고루 들어가게 휘리릭 섞은후에 랩을 씌워서 냉장실에서 30분간 휴지시켜주세요.
아무래도 이런 모양틀은 유산지가 없기때문에 틀에 버터를 발라주셔야 나중에 뺄때 예쁜 모양으로 뺄 수가 있답니다. 솔에 버터를 묻혀 틀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메이플틀이 없다고 너무 기죽지마시구요. 그냥 마들렌 틀에 구우셔도 되구요. 머핀틀에다 구우셔도 된답니다. 틀에 들어가는 반죽의 양에따라 굽는시간은 조절해 주셔야하지만요.
휴지가 끝난후의 모습이예요. 뭔가, 휴지시작할때보다 반죽이 정돈된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버터를 골고루 발라준 틀에 반죽을 80%가량 담아주세요. 사진만큼 담으니까 딱 좋았던것 같아요. 그리고 반죽이 조금 남아서 조금씩 메이플틀에 다 부어버릴까 했는데요. 막 넘쳐버릴것 같아서 그냥 은박베이킹컵에 유산지깔고 하나 더 넣어서 같이 구웠어요. 은박 베이킹컵은 메이플틀보다 깊이가 깊어서 한 30~40분가량 구워주셔야 합니다. 예열된 180도의 오븐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꼬치나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묻어나오는게 없으면 꺼내주면 됩니다.
딱 20분 맞춰서 구워져 나온 메이플마들렌. 이번텐 꼬치 테스트 안들킬려고 사이드쪽으로 찔러넣어보았는데 어때요? 티 많이 안나죠? 한 5분 틀채놔두었다가 바로 꺼내서 식힘망에서 식혀준다음에 포장했습니다. 딱 따뜻한 커피랑 하나 먹으면 좋을듯한 식감. 게다가 너무 달지 않아서 더 좋더라구요. 살짝 담백하면서도 메이플시럽의 특유의 향긋한 향이 폴폴.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