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에 물과 감자. 당근을 넣고 끓인 후 당근과 감자가 익을 무렵 양파와 피망을 넣고 끓입니다.피망과 양파과 익으면 물에 갠 카레를 넣고 풀어주면 카레가 완성되지요.돈가스와 함께 하는 카레에는 야채만 들어가도 멋진 맛을 선사합니다.
카레와 물의 비율이 알맞게 되어야 카레의 농도가 좋아집니다. 너무 물그스름하게 조리되면 카레를 찬물에 더 개어서 넣구요. 되직하게 조리되면 물을 더 넣고 끓여서 농도를 맞춰줍니다.
돼지고기를 망치로 때리면 고기의 질감도 부드러워지고 더 맛있는 돈가스가 되지만 가정에서 망치질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고기의 파편이 사방으로 튀기고 자칫 너덜너덜 수준으로 변하기도 하지요. 등심은 지방 부분을 떼어주고 힘줄은 중간중간 칼질을 해줍니다. 칼질을 해주어야 튀길때 고기가 쪼그라들지 않지요. 깨끗한 비닐이나 랩을 이용하여 살짝 눌러준 다음 다진 마늘을 바르고 후춧가루를 살짝 뿌린 후 소금은 아주 조금 살짝 뿌린 후 약 30분 정도 숙성을 시켜줍니다.
양념된 고기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물을 묻힌 다음 생빵가루를 묻힙니다.빵가루로 고기를 덮은 다음 살짝 눌러주면 돈가스가 완성됩니다.
완성된 돈가스는 165도의 기름으로 튀겨 주고 튀긴 돈가스는 살짝 기름을 뺀 다음 한 입 크기로 자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