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401
마이드림
바나나 티라미수케익
건강에 좋은 바나나로 티라미수케익을 만들어보았어요. 정통 티라미수가 아닌 사이비 티라미수입니다. 마스카포네치즈도 들어가지 않고, 파타폼브도 만들지 않았어요. 대신~~ 바나나로 대신했지요.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만 좋으면 굿~ 바나나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이렇게 정성이 들어가면 더 기분좋게 먹을 수 있지요.
이렇게 재료를 준비했습니다. 저는 바나나를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해동해서 썼어요. 카스테라는 아래 보이는 분량의 1/2 정도만 준비하면 됩니다. 카스테라가 남으면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마다 쓰면 좋아요. 젤라틴은 따뜻한 물에 살짝 불려놓고요.
카스테라를 블렌더에서 휘리릭 돌려주면 곱게 가루로 만들어집니다.
바나나와 생크림, 젤라틴과 설탕을 넣고 휘리릭 돌려주면 원조 티라미수케익에서 쓰이는 계란과 마스카포네치즈 등으로 만드는 파타폼브를대신하는 크림이 만들어지는 것이지요. 젤라틴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나중에 냉동실에서 굳힐 때 형태를 잡아주는 역할을 하는데 어차피 컵에서 굳힐 거니까 굳이 넣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컵에 갈아놓은 카스테라를 일부 담고
카스테라가루에 커피액을 떨어뜨려 커피가 촉촉히 적셔지도록 합니다.
바나나 크림을 넣고 그 위에 다시 카스테라가루와 커피액을 뿌린 후 맨 위에는 바나나크림으로 마무리 합니다. 이 상태에서 냉동실에 넣어 약 30분 정도 굳혀주면 되지요.
먹기 직전에 코코아가루를 위에 뿌려줍니다. 미리 뿌리면 코코아가루가 다 녹아버려요. 먹기 직전에 뿌려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