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지재료를 모두 푸드프로쎄서에 넣고 돌려서 간편하게 파이지를 만들었어요. 만든 파이지는 비닐백에 넣어 냉장고에 한시간 이상 휴지시켜 줍니다 휴지시킨 반죽을 비닐백에 넣은체 밀대로 밀어 파이팬에 팬닝하고 굽는동안 반죽이 부풀지 않게 포크로 구멍을 찍어 줍니다. 남은 파이반죽과 파이팬은 사과필링을 만드는 동안 냉장고에 보관해 주세요.
냄비에 설탕을 넣고 녹인후 버터를 넣고 주걱으로 저어가며 섞어주고 버터가 녹으면 사과를 넣고 타지않게 저어주며 졸여줍니다. 저는 버터, 설탕, 사과를 모두 냄비에 넣고 졸여 주었어요. 필링에 소금조금(한 꼬집)을 넣어 졸여주면 더 달콤하게 느껴지고 맛있는 사과졸임이 된답니다.
중불에서 약불로 불조절을 하면서 냄비뚜껑을 덮어서 사과를 졸여주세요.
어느정도 수분이 생기면 계피가루와 녹말가루를 넣고 섞어서 필링을 만들어 식혀 둡니다.
파이지에 식혀둔 사과 필링을 넣고
남은 파이지를 밀어서 3mm두께로 밀어서 1.5cm폭으로 잘라준후
팬에 격자로 붙여준후 남은 반죽을 잘라정리해 주세요. 물론 바구니짜기를 하듯이 엮어주면 더 예쁘겠지만 간편하게 만들었어요.
쿠키커터를 이용해서 사과모양을 만들어 붙여주고 계란과 물을 섞어서 솔로 두번정도 발라준후 예열한 180도 오븐에서 25~30분간 구워 주세요.
파이틀이 좀커서 파이지가 좀 모자라서 촘촘하게는 못했지만 그런대로 잘 나온거 같아요. 사과 졸일때 레몬즙이랑 황금향이 있어서 같이 넣어서 졸였더니 더 상큼하고 맛있는거 같아요.
좋은 레시피 감사해요.
그리고 버터를 잘게 못쪼개고 수분양이 좀 부족해서 그런지 시트가 파이처럼 결이 생겨버려서 아쉽긴 하지만 많이 달지 않아서 좋아요.
o아이리스o 2016-02-20 20:45:30
덕분에 잘 만들어 먹었어요.
30분정도 오븐돌렸는데 파이지가 약간 두꺼운지 살짝 덜 익었네요 ㅠㅠ
다음번에는 더 얇게 해야겠어요. ^^
소중한오늘 2018-01-25 17:07:28
처음인데 덕분에 성공했어요,감사합니다^^ 게눈 감추듯 먹는걸 흐뭇하게 보다 생각나 겨우 반쪽 찍었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