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
상품목록
main thumb
영주뷰

초간단 이색김밥 / 루꼴라 엔초비 김밥 만들기 /앤쵸비 요리 /부드러운 계란 김밥

한식 김밥에 서양의 재료를 넣고 돌돌 만 이색김밥, 바로 몇 년 전 유행하던 루꼴라 엔초비 김밥이에요. 지극히 한국적인 음식인 김밥에 지중해 물씬 나는 재료들이 들어갔지만 묘하게 밸런스가 좋답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고소한 루꼴라 덕분에 무겁지 않으면서도 부드러운 계란말이와 짭조롬한 엔초비가 들어가 맛의 중심을 잡아주지요.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고 이국적인 맛과 익숙한 감칠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더 좋은 루꼴라 엔초비 김밥을 만나보세요.
2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주재료인 루꼴라를 손질해요. 루꼴라는 보통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로케트 루꼴라, 그리고 와일드 루꼴라, 베이비 루꼴라 등이 있어요.

엔초비 김밥을 만들 때는 잎이 넓고 큰 로켓 루꼴라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해요.

흐르는 물에 세척한 뒤 식초물에 5분간 담가두고 마지막으로 세척 후 물기를 빼두어요.
밥 두 공기를 넓은 볼에 담고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2 큰 술과 소금 1 작은 술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밥알이 으깨지지 않도록 주걱을 세워 가르듯이 섞은 뒤 한 김 식혀요.
계란 4개를 깬 뒤 소금 한 꼬집, 맛술 1/2 큰 술을 넣고 거품기로 흰자와 노른자를 곱게 잘 섞어요.
예열한 팬에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얇게 부어 100원짜리 정도의 굵기로 계란말이를 만들어요.

약불

양념한 밥과 계란말이, 물기를 뺀 루꼴라와 엔초비만 있으면 재료 준비 끝이에요.

루꼴라는 충분히, 많이 넣으면 많이 넣을수록 좋아요.

김밥용 김의 까슬한 면이 위로 올라오도록 펼친 뒤 1 주걱 분량의 밥을 넓게 깔아주어요.
밥알이 균일하도록 골고루 펼친 뒤 제일 먼저 계란말이, 그 다음으로 루꼴라 한 줌을 올려요.

이때 루꼴라 한 줌을 반반 나눠 서로 반대 방향으로 얹으면 김밥 단면이 좀 더 예쁘게 나와요.

그런 다음 계란말이와 루콜라 사이에 엔초비 2 ~ 3줄을 나란히 올려요.
김 끝을 잡고 재료를 덮는다는 느낌으로 말아준 뒤 손에 힘을 꽉꽉 주며 돌돌 말아요.

말은 김밥은 김의 끝부분이 아래로 가도록 두면 수분에 의해 김밥 김이 자연스레 붙는답니다.

잘 드는 칼로 먹기 좋게 썰면 초간단 이색김밥, 엔초비 루꼴라 김밥이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이 엔초비 김밥은 여러 연예인들이 TV에 나와 소개해 유명해진 김밥인데요. 루꼴라의 알싸하면서 고소한 그 맛과 짭조롬한 엔초비, 밥알에 은은하게 퍼지는 올리브유의 향기가 그야말로 환상 조합이에요.

등록일 : 2025-04-23 수정일 : 2025-04-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영주뷰

네이버 푸드 인플루언서 영주뷰의 맛있는 일상. 계절의 흐름을 내 식탁에 올립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콩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부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도라지오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퀘사디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