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16
심플민
집김밥 맛있게 싸는 법/ 김밥재료 준비 손질
뭐니 뭐니 해도 집에서 직접 싸먹는 김밥이 최고이지요. 취향에 맞는 재료를 풍성히 넣어 꽉 찬 김밥으로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개해 드리는데요. 김밥재료는 미리 만들어 둔 뒤 싸 먹어도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분주하지 않고 휘리릭 한 끼 식사로 마련할 수 있어요. 아이들이 평소 즐겨 하지 않는 당근이나 시금치 등을 풍성하게 먹일 수 있는 메뉴이기도 해서 좋아하는 계란지단 풍성히 넣고 당근, 시금치와 함께 삼색 김밥으로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삼색 재료인 당근, 시금치, 계란을 비롯하여 기본 김밥 재료인 햄, 단무지, 맛살 넣고 꽉 찬 김밥으로 돌돌 말아내면 먹음직스러운 비주얼로 도시락 메뉴 및 손님 초대용 메뉴로도 참 좋아요. 밥은 소량 넣고 속 재료는 꽉꽉 채워 넣어 영양도 살리고 맛도 살린 집김밥인지라 온 가족 든든한 한 끼 채웠네요. 아이들에게 직접 재료 넣고 돌돌 말아 먹게 하니 직접 싼 김밥들이라 더욱 맛있게 먹더라고요. 맛있게 만드는 속 재료 준비부터 푸짐하게 돌돌 말아 완성하는 집김밥 레시피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7줄가량 기준으로 준비했는데요. 속 재료를 어느 정도 넣느냐에 따라 재료의 양은 집집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대략적인 참고로 활용해 주세요. 밥은 소량 넣고 속재료를 풍성히 넣는 기준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시금치는 평소 무침 하듯 만들어 주면 되는데요. 끓는 물에 10초 이내로 살짝 데친 뒤 물기를 짜고 양념재료를 넣어줍니다. 국간장(참치액) 0.5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깨소금 1 큰 술, 다진마늘 1 작은 술, 맛소금 1/3 작은 술을 넣고 고슬고슬 잘 섞어 줍니다.
예쁘고 영양 가득하게 만들기 위해 당근은 필수에요. 당근 2개 채 썰어 식용유를 두르고 소금 소량 넣고 볶아줍니다.
한입 쏙쏙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면 정성 가득한 엄마표김밥 완성! 속이 정말 꽉~찬 김밥 완성입니다. 집에서 싸먹는 맛이 바로 이거 같아요. 요즘 김밥 재료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들 많이 나오고 있으니 간단하게 볶아 온 가족 둘러앉아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만들자마자 자르기가 무섭게 없어지는 상황이 일어났답니다.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