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
Tina소울푸드
스테이크 가니쉬 ~ 시금치 생크림 버터 볶음 만드는법
뉴욕 여행중에 유명한 스테이크 집에서 스테이크랑 곁들여 나온 시금치 버터 볶음을 먹어보곤 반해 버렸어요.
두 레스토랑에 다른 버전이 있었는데 하나는 부드럽게 곤죽이 되도록 으깬 시금치 볶음이었고, 하나는 약간 시금치의 식감이 느껴지게 거칠게 다진 시금치 볶음 이었어요.
아기들 이유식이나 어르신이나 환자식에는 미리 푹 익혀서 잘게 다져 볶아주면 좋을 거 같고 약간 신선한 느낌의 채소를 먹고 싶다면 살짝 데쳐서 곱게 다져 볶아주면 될 거 같아요.
버터에 소금을 더해 부드럽게 익은 시금치가 스테이크의 무게감과 느끼함을 덜어 주더라구요.
집에 와서 따라서 만들어 봤는데 시금치를 잘게 다져 버터와 생크림으로 볶으면 부드럽고 고급진 맛이 나요.
스테이크 할 때 야채를 곁들여 먹을 수 있어서 좋고, 또 따로 이것만 단독으로 한식 밥의 반찬으로 먹어도 고소하니 맛있어요.
브런치 요리나 양식 메뉴에 곁들이거나 특히 스테이크에 곁들여 먹으면 정말 잘 어울려요.
부드러운 시금치 버터 볶음의 포인트는 시금치 잘게 다져 푹 익히기~ 시금치인지 모를 정도로요.
중간에 수분이 부족하면 우유나 생크림 우유 조금 더 추가해도 좋아요. 이대로 생크림 우유와 우유를 넉넉하게 붓고 푹 끓이면 시금치 스프가 되요. 만약에 먹다가 남거나 스프를 즐기고 싶으면 활용해 볼만 해요.
시금치 버터 볶음은 고기랑 먹으면 고기의 느끼한 맛도 잡아주고 야채를 곁들여 먹으니 영양적으로도 균형을 잡아줘서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