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8
상품목록
main thumb
심플민

어묵꼬치 물떡꼬치 만들기 오뎅탕 어묵탕 끓이는 법

멸치 다시마 육수 기본 베이스로 준비하여 국간장과 참치액 소량으로 간맞춰 감칠맛 나는 어묵을 넣어 폴폴 끓여 내면 뜨끈한 별미 국물요리가 완성되는데요. 간단한 탕 메뉴로 쌀쌀한 날씨 몸을 녹여주는 국물 메뉴로 후다닥 만들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어묵을 꼬치로 꽂아 넣어주면 하나씩 집어먹는 맛도 좋고요. 여기에 말랑말랑 쫀득한 가래떡 꽂아 함께 끓여주면 물떡꼬치가 완성되어 아이들이 특히 좋아해요. 학교 앞 분식집에서 파는 인기 메뉴인 물떡을 집에서도 먹을 수 있다며 아이들이 간식으로 참 좋아합니다. 엄마표인지라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아이들 입맛에 맞춰 건강하게 만들어 줄 수 있어요. 이번엔 멸치다시마육수팩을 사용했는데요. 동전 육수 두세 알 넣어 끓여도 맛은 최고랍니다. 여기에 요즘 한창 맛있는 가을무와 대파 소량 추가하여 함께 보글보글 끓여 내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은 덤이랍니다. 쫄깃한 가래떡을 추가한 물떡꼬치도 함께 할 땐 10cm 정도 길이의 가래떡을 준비하면 되는데요. 말랑한 경우엔 바로 꽂아 넣어주면 되고 딱딱할 경우엔 한번 물에 데쳐 꼬치에 꽂아주면 쫀득한 식감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쉽고 간단한 레시피로 지금부터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원한 국물 맛을 내주는 데 도움을 주는 무 300g 정도와 대파 흰 대부분을 준비합니다. 수분 많고 단맛 나는 가을무가 나오고 있어 여기저기 사용하기 위해 큰 무 하나 집어왔어요.ㅎㅎ

도마 , 조리용나이프

무 손질법

물 1.5L 양의 멸치다시마 육수를 만들기 위해 끓는 과정 중 줄어들 수분을 감안하여 1.7L 정도 잡아주고 멸치다시마팩 1개와 무, 대파를 넣고 15분간 끓여줍니다. 그 사이 꼬치에 재료를 꽂아 준비하는데요. 다 끓고 난 뒤 다시마 팩은 다음 건져내 주도록 해요.

냄비

먼저 어묵을 꽂아주도록 할게요. 나무 꼬치를 한번 헹구어줄 겸 물을 묻혀준 뒤 꽂을 준비를 해요.

트레이 , 꼬지

한 번 접고 또 한 번 접어줍니다.

위생장갑

다음 꼬치를 위아래로 지그재그 꽂아 고정해 주세요. 가지런히 꽂아 한쪽이 두고요.
가래떡도 꽂아 물떡으로 준비할게요. 막 사 온 상태라 말랑하여 바로 꽂을 수 있었는데요. 굳은 떡일 경우엔 뜨거운 물에 한 번 데친 후 꽂아주도록 해요.
끓인 육수에 꽂은 재료를 넣어주세요.
여기에 국간장 1 큰 술과 참치액 1 큰 술을 넣고 간을 맞춰줍니다. 어묵에서 나오는 감칠맛이 있기에 함께 한소끔 끓인 후에 마지막에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 소량 추가하여 맞춰주도록 해요.

계량스푼

후추 5~6바퀴 정도 넣고 맛있게 마무리합니다.
맵지 않아 어린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은 국메뉴로 시판 자극적이고 염도가 높은 오뎅탕보다 훨씬 건강하게 만들 수 있는 엄마표 어묵국이라 요즘같이 추워지는 날씨 강력 추천하는 국물 메뉴랍니다. 저는 국물요리를 즐겨 하지 않는데 이 어묵탕은 국물 싹 마셔버렸네요.ㅎㅎ 구수한 국물요리로 식사 때뿐 아니라 술안주 메뉴로도 좋은지라 사각 어묵 한 봉지 구입하여 가성비 넘치는 메뉴로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추운 날씨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 제격이라 적극 추천드립니다.

국자 , 면기

등록일 : 2024-10-24 수정일 : 2024-10-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삼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소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송이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