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기
저는 그리들에다가 볶아 주었어요. tip. 그리들에서 요리를 하면 좋은점은 열전도율 때문인지 화력이 쎄게 느껴져요. 그래서 볶음밥이나 고기 구울때 집에서도 그리들을 많이 사용해요. 단점은 ㅎㅎㅎ 볶음밥 할때 재료들이 막 여기저기 밖으로 튕겨 나간다는거에요 ㅎㅎ 하지만 맛있는 볶음밥을 위해 그리들을 포기 하지 못하겠어요. 그리들에 식용유를 넣고 다진 파를 넣어서 파 기름을 내주세요. 기름은 조금 넉넉히 넣어주세요. 맨 처음에는 한스푼 정도 기름을 넣었다가 나중에 너무 뻑뻑해서 재료들이 익기 전에 타려해서 이 정도 한번 더 넣어주었어요.
야채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아까 물기를 빼서 준비해둔 스팸을 넣어서 볶아 주세요. 이리저리 잘 섞어 가면서 먹기 좋게 익혀주세요.
어느 정도 익었으면 가운데를 비우고 달걀 푼 물을 넣어 스크램블 스타일로 달걀을 익혀 주었어요.
달걀까지 다 익혔으면 아까와 같이 가운데를 비우고 간장 1.5스푼을 넣어서 타기 전까지 조린 후 나머지 재료들에 합쳐서 볶아 주어요. 이렇게 간장을 볶아 주면 중국집 볶음밥 맛이 나요. 살짝 불맛나는 그런 볶음밥맛을 내기 위해서 간장을 탄듯이 볶아 줍니다. tip. 후라이팬에 조리 시에는 다른 재료들이랑 안섞이에 한쪽으로 밀어 놓으신 후 하시면 됩니다 ^^
볶을 양의 밥을 준비하신 후 재료들과 볶아 주세요.
이때 양손에 나무주걱이나 국자로 볶아 주면 좋다고 해요. 국자로 위에서 누를듯 밥이 뭉쳐져 있는것을 부셔주면서 볶아 준다고 하는데 이론적으로는 알겠는데 저는 이 방법이 잘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양손으로 밥을 가르듯 가르고 모으고 가르고 모으고 이렇게 여러번 해주다 보면 뭉쳐져 있는 밥이 풀어져서 골고루 볶아져요. 아직도 뭉쳐진 밥이 보이네요. 밥을 볶아 줘야겠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