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37
강철새잎
#바다포도 #무순 #바다포도무순김밥만들기 #닭가슴살통조림 #다이어트 #집반찬김밥
바다포도를 아시나요? 톳과 비슷한 해초류과에 들어가는데, 마치 포도송이가 송알송알 붙어 있는 모습때문에 바다포도라 불리웁니다. 맛은 미역이나 톳과 비슷하고 해초류라서 끈적끈적한 점액질도 있습니다. 미역처럼 찬물에 담궈 둔 후에 찬물에 3~4번 씻어서 물기를 빼고는 무침으로 즐기셔도 되고, 물미역처럼 초고추장에 찍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이 바다포도를 이용해서 김밥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초록색의 기본이 보통은 오이나, 아니면 시금치이지만 무순을 넣어서 알싸한 무순향을 내어 준 무순바다포도김밥입니다. 하나는 바다포도와 무순, 기타 집반찬이고, 다른 하나는 닭가슴살통조림과 진미채를 넣은 김밥입니다.
바다포도를 찬물에 10분 정도 담궈 두었다가, 3-4번 찬물에 씻어 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완전히 빼 줍니다. 이렇게 물기를 뺀 바다포도를 초고추장에 찍어서 미역처럼 드셔도 좋습니다.
김밥재료들을 준비합니다. 당근도 채썰어 주고, 무순, 바다포도, 그리고 집반찬들입니다. 홍진미채볶음, 단무지, 오이지무침, 그리고 무말랭이무침입니다.
거기에 단백질로 추가해서 계란말이도 준비했습니다. 지단이 아닌 계란말이입니다.
닭가슴살통조림입니다. 기름을 완전히 제거한 후에 담아 준 것입니다.
밥에 통깨, 참기름, 소금으로 맛을 내 준 후에, 김밥김 위에 골고루 잘 펴 줍니다. 그런 후에, 이번에는 바다포도가 주메뉴로 무순 듬뿍 올려서 밑에 깔아 준 다음에 골고루 각조 재료들!! 특히 무말랭이와 바다포도를 올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초고추장의 느낌이 무말랭이에서 나니까요.
잘 말아도 톡톡 튀는 바다포도로 인해서 수분이 생깁니다. 바다포도가 들어간 무순바다포도김밥을 썰어 봅니다. 씹히는 맛은 최고입니다. 무순은 청량감을 주고요. 오이와는 사뭇 다른 맛입니다. 오이의 비릿한 맛을 좋아하지 않으신다면, 무순을 적극 추천합니다. ^^
이것은 무순과 닭가슴살통조림, 그리고 오이지가 들어간 닭가슴살무순김밥입니다.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바다포도의 톡톡 튀는 식감을 살린 바다포도무순김밥 완성입니다. 무순!!! 김밥재료로 최고입니다. 바다포도는 씹는 식감만 느껴질 뿐 바다맛은 다른 재료에 묻히는 듯 싶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바다포도를 이용해서 대마끼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ㅋㅋㅋ 나트륨폭탄없고 건강한 김밥인 무순바다포도김밥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