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당근라페
→당근라페가 있으면 준비하고
→없으면 당근 1/4개를 채썰어 소금2꼬집, 설탕1꼬집, 식초 1티스푼 넣어 절여 꼭 짜거나
→또는 달군 기름에 당근채를 넣고 소금에만 볶아도 괜찮습니다.
2. 햄 볶기
→햄은 간장1/2티스푼, 식물성기름 약간을 넣고 볶아서 식혀둡니다.
3. 밥 준비
→밥은 참기름 1티스푼과 소금 손끝으로 약간을 넣고 고루 섞어서 한김만 식혀두고요.
4. 김밥싸기
→김 위에 밥2주걱 얇게 펴고 (비닐장갑 끼고 꼭꼭 누르면 균일하게 잘 펴져요)
→깻잎 두장을 펼친 뒤, 속재료군단(햄, 단무지, 베이비채소, 체썬 깻잎, 당근라페를 가운데 올려 김밥을 싸는데요
tip1. 김밥의 모양이 예쁘게 나오려면 밥과 밥끼리 만나도록 싸면 좋고요
tip2. 깻잎에 살짝 감사듯 속재료를 한데 모으며 김밥을 꼭꼭 눌러가며 말면 쉬워요.
5. 달걀옷 입히기
→달걀 2개를 소금 조금 넣고 풀어줍니다.
→잘 달군 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기름이 충분히 뜨거워지면 약불로 줄여 최대한 얇게 지단을 펼쳐줍니다.
(이때, 달걀은 절반씩 부칩니다. 김밥1개=달걀1개 )
→달걀 밑면이 익기 시작하면 김밥을 올리고 살살 달걀말이 하듯 달걀을 감싸 말아주면 완성이에요.
요리조리 잘 굴려주면 달걀옷이 딱 달라붙어요!
※ 달걀김밥 썰기 tip ※
→달걀은 반드시 식힌 뒤 썰어야 단면이 깨끗하게 썰립니다.
달걀말이 김밥 뿐 아니라, 김밥 속에 달걀 지단을 넣을 때에도 지단 부친 달걀은 식혀서 썰어야 울퉁불퉁 않고 샤프하게 썰어집니다.
-달걀을 풀 때 다시마우린물 2-3숟가락이나 우유 2-3숟가락을 넣으면 보들보들해져요!
-달걀말이 김밥의 최대 장점 중 하나는 달걀에 유분이 돌기 때문에 쉽게 썰린다는 점인데요. 만약 그래도 안 썰어진다면? 식촛물을 칼에 발라가며 썰면 더 잘 썰어집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