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묵을 먼저 준비해줍니다.
마트에서 사온 도토리묵 반만 사용했어요. (나머지 반은 신랑이 좋아하는 묵사발을 해먹을거라 :))
사진을 깜박하고 못 찍었는데 도토리묵을 데친 후 무쳐주었어요. 끓는 물에 도토리묵을 넣고 1~2분정도 데쳐준 후 꺼내줍니다.
도토리묵
백종원도토리묵에 들어갈 재료를 준비해줍니다.
색을 내기 위해 당근도 조금 채 썰어주었습니다. 상추를 넣어 먹으면 좋지만 집에 상추가 아닌 깻잎뿐이어서 깻잎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당근, 깻잎
그리고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에 들어갈 파와 청양고추 한개도 잘게 썰어줍니다. 파는 적당량 준비해주셔요.
파, 청양고추
이제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을 만들어줄거예요.
간장 5스푼, 고춧가루 1스푼, 매실 1스푼, 통깨 탈탈 넣어줍니다. 잘 섞어준 후 미리 잘게 썰어둔 파와 청양고추도 넣어주셔요. 저는 심심하게 먹는 편이라서 조금씩 넣어 간을 보는데 간을 보시고 부족한 양념을 추가해주시면 좋아요.
간장, 고춧가루, 매실, 통깨
이제 볼에 깻잎(또는 상추)과 당근을 넣고 도토리묵을 먹기좋게 썰어서 넣어줍니다.
깻잎, 당근, 도토리묵
그리고 만들어둔 양념장을 넣고 도토리묵이 뭉개지지않도록 잘 무쳐주셔요.
- 양념장은 한번에 다 넣지 마시고 조금씩 넣으며 무쳐준 후 입맛에 맞게 추가해주세요. (저는 만든 양념장의 반정도만 넣었어요.)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으로 만든 도토리묵무침 완성입니다!
상추가 없어서 깻잎으로 만들었는데 깻잎의 향이 나서 좋더라구요. 도토리묵이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하니 가끔 과하지않게 저녁 한끼로 백종원도토리무침을 먹어도 좋답니다.
남녀노소 좋아할 입맛인 백종원도토리묵양념장!
양념이 과하지않아서 더욱 좋고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은 것 같아요. 여름날 계곡가서 먹었던, 식당에서 먹은 그 맛입니다.
좋아하는 야채를 넣어 먹어도 좋은! 다이어트에 좋은 백종원도토리무침이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