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어진 돼지고기 반죽을 삶은 계란에 입혀 주세요.
균일한 두께로 고기를 씌워야 튀길 때 골고루 잘 익고 모양도 예쁘겠죠?
참! 저는 튀김가루를 묻히지 않았어요. 저는 튀김요리를 할 때 가능하면 튀김가루를 쓰지 않아요. 이렇게 만들면 튀김의 경우에는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느끼함이 덜하더라고요. 튀김이지만 조금은 담백한 튀김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기름을 넉넉히 넣고 달군 후라이팬에 넣고 이리저리 굴리면서 튀겨 주세요.
튀김을 한다고 해서 기름을 많이 넣으실 필요는 없어요. 저처럼 넉넉하다 싶을 정도로만 넣으시면 충분히 맛있게 튀겨지더라고요. 물론 이리저리 굴리는 수고는 해 주셔야 하겠죠?
윗면, 아랫면도 잊지 말고 세워서 튀겨 주시면 노릇노릇 스카치 에그가 완성돼요.
갓 튀긴 스카치 에그를 반으로 잘라 접시에 담았어요. 고소하고 담백한 튀김요리네요. 먹다보니 계란 노른자 때문인지 약간 싱거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럴 때는?
케첩을 찍어 먹으면 돼죠. 냉장고에 있던 케첩 꺼내서 찍어 먹으니 간도 맞고 촉촉한 느낌이 들어서 더 맛있었어요. 재미있게 만들고 맛있게 먹는 스카치 에그가 완성됐네요.
저는 튀김가루를 묻히지 않았어요. 저는 튀김요리를 할 때 가능하면 튀김가루를 쓰지 않아요. 이렇게 만들면 튀김의 경우에는 튀김옷이 두껍지 않아서 느끼함이 덜하더라고요. 튀김이지만 조금은 담백한 튀김맛을 느끼실 수 있으실 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