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2
요리하나
오징어무침과 무말랭이 한번에 만들기! 간단하게 만들어서 먹는 백종원 충무김밥
집에 찬밥이 있기도 했고 그런 와중에 대충 먹기는 싫어서 충무김밥을 만들어먹기로 했어요. 저는 오징어가 없어서 낙지로 대신했구요. 충무김밥 외에도 먹을것이 있어서 소량의 양으로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매콤달콤한 양념의 오징어무침, 무말랭이, 어묵무침과 어울리는 백종원 충무김밥 만들어볼게요!
낙지가 다리밖에 없던터라 너무 적은 양이라 아쉽더라구요.
낙지 데친것을 먹기 좋게 썰어서 볼에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불려놓은 무말랭이는 물기를 꼭 짜서 볼에 넣어주고 데친 어묵도 먹기좋게 썰어서 볼에 넣어줍니다.
낙지, 무말랭이, 어묵
어묵과 무말랭이 그리고 낙지를 모두 볼에 넣어준 후 설탕 1스푼, 올리고당 1스푼을 넣어줍니다. 또 다진마늘 0.5스푼, 간장 0.5스푼, 멸치액젓 3스푼을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조물조물 잘 무쳐줍니다. 오징어와 무말랭이, 어묵이 양념과 잘 무쳐졌다 싶으시면 고춧가루도 넣어주세요.
저는 매콤한 것을 좋아하기에 3스푼을 넣었어요.
설탕, 올리고당, 다진마늘, 간장, 멸치액젓, 고춧가루
이제 또 조물조물 잘 무쳐주고 간이 잘 맞았다 싶을때 참기름을 0.5스푼 휘익 둘러줍니다.
그리고 따로 사진은 못 찍었지만 김밥 만들듯이 밥에 참기름과 소금으로 간을 해서 김 한장을 4등분해서 돌돌 말아주면 충무김밥의 김도 완성입니다.
이렇게 모두 완성하시면 백종원충무김밥 완성이예요.
어묵의 부드러움과 또 간이 잘 맞더라구요.
무말랭이가 아삭함이 있어 식감이 좋고 느끼함을 잘 잡아줍니다. 오징어 대신 낙지를 사용했지만 쫄깃하면서 또 새로운 식감을 줘서 정말 맛있어요. 충무김밥과 완전 비슷하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충무김밥 먹을때처럼 김밥과 너무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저처럼 갑자기 충무김밥이 먹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충족이 되실거예요.
이렇게 김밥에 어묵과 무말랭이, 그리고 낙지를 먹으면 간도 딱 맞고 참 좋더라구요.
매콤하니 자꾸만 손이 가는 맛입니다. 간단하고 맛있는 백종원 충무김밥 오늘 가볍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