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640
허니스타크
가벼운 술안주로 좋은 "닭 근위 볶음" 만들기
닭똥집은 이름 때문에 왠지 느낌이 응? 부위 쪽 살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신데 닭은 이가 없어서 섭취한 모이를 분쇄하는 역할을 하는 부위로 위쪽에 붙어 있는 "근위"입니다.
식사 전 군것질을 많이 해서 가볍게 식사 대용 겸 술안주로 적당한 닭 근위 복음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흐르는 물에 3번 정도
박박 문질러 주면서 씻어주세요. 핏기가 가실정도로 충분히 씻어주시는게 좋아요
물로 씻어준 닭 근위는 다시한번 밀가루 3스푼을 넣고 박박 문질러 가면서 씻어서 세척을 마무리 합니다.
(밀가루는 기름기나 이물질에 대한 흡착력이 강해서 고기나 과일 세척에 좋아요)
말끔히 씻어낸 닭 근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닭 근위 살을 펼쳐 보면 세 덩어리가 한 세트로 되어 있는데요. 길게 펼쳐서 세로로 잘라주면 먹기가 좋습니다. 한 조각당 3등분 해서 잘라 주었는데요 근위 크기에 따라 더 작게 잘라 주셔도 좋을 거 같아요 너무 크면 먹을 때 턱 아파요~
손질된 닭 근위는 튀기기 전에 채에 받쳐 2~3분 정도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기름에 3~4분 튀겨 줍니다. (*튀김온도 160도) 저는 튀김기를 사용했는데요 튀김기가 없을 때는 팬에 식용유를 2컵 정도 넉넉히 넣어서 센 불에 튀겨준 뒤에 기름을 제거해서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통마늘 3컵, 식용유 0.5컵, 닭 근위, 대파 1개를 넣고 센 불에 3분간 볶아 주세요 (마늘 많이~)
이제부터 향을 잡아주기 시작합니다. 소주 0.5 컵을 넣고 볶아주다가 참기름 0.5컵, 후추 1스푼 정도 넉넉히 넣고 볶아 주세요. 후추는 생각보다 많이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꽃소금 1/3스푼, 맛소금 1/3스푼 넣어서 간을 맞추면"닭 근위 볶음" 완성입니다.
닭 근위는 신선한 제품을 사용해도 기본적으로 잡내가 좀 나는 편이고고유의 향이 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향이 강한 마늘이나 후추를 넉넉히 사용해서 불편한 향을 덮어주는 것이 맛있는 닭 근위 볶음을 만드는 방법인 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