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621
허니스타크
통조림으로 10분 조리 간편하게 "꼬막 비빔밥"만들기
꼬막 통조림으로 간편하게 불 없이 만드는 "꼬막 비빔밥"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 중에 별미로 먹기 좋은 매콤 달콤 "꼬막 비빔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꼬막 비빔밥은 거의 양념장 맛으로 먹는다고 할 정도로 양념장 맛이 중요한 반면에, 양념장 이외에는 준비할 것이 별로 없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통조림"을 사용해서 "꼬막 비빔밥"을 빠르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꼬막은 통조림에서 꺼내서 물기만 제거해 주시면 됩니다. 따로 씻거나 삶지 않고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흐르는 물에 한번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 주었어요 물에 씻어도 맛은 큰 차이 없습니다.
간장과 고춧가루 베이스로 양념을 만들어주고, 잘게 다진 채소를 넣고 무쳐주면 양념장 만들기 완성입니다. 거의 끝~~나머지는 담으면 끝~ 미원은 MSG라서 사용을 잘 안 하시는 분도 있는데요. 꼬막에는 넣는 걸 추천드려요 ㅎ 그리고 저는 다진 생강을 1/3 스푼 정도 약간 넣었어요 ㅎ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만들어진 양념장에 꼬막을 넣고 함께 비벼주면 "꼬막양념" 만들기 완성 입니다
따뜻한 밥 1공기에 꼬막이 들어있는 양념장 2~3스푼 정도를 넣고, 김가루와 기호에 맞는 채소를 조금 올려주면 꼬막 비빔밥 완성입니다 ㅎ 양념장과 김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에 처음부터 많은 양념을 넣지 마시고 2~3 스푼 정도만 양념장을 담으신 뒤에 먹을 때 (처음부터 양념장 많이 넣으면 짜요) 간을 보시고 양념장을 추가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다 완성되고 먹기 바로 전에 참기름을 한 번 더 살짝 둘러서 비벼 먹었는데요 만드는 과정을 보면 불을 전혀 사용할 일이 없고, 양념장만 만들어 놓고 나면 밥에 올려서 비벼 먹는 것 밖에는 손이 가는 것이 별로 없습니다. 최근에 만든 식사중에 제일 간단했던거 같아요 ㅎ
꼬막 통조림을 사용하실 때 흐르는 물에 씻어서 바로 사용하시면 되고요 혹시 조금 걱정이 되시는 분들은 전기 포트에 물을 끓여서 1분 정도만 담갔다가 사용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