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895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꽃게요리 #급냉꽃게 #양념게장만들기 #밥도둑양념게장

꽃게요리 급냉꽃게 양념게장만들기 밥도둑양념게장

급냉한 꽃게를 이용해서 만든 양념게장 양념게장양념만들기





이웃님이 가락시장에서 20년동안 단골인 집에서 좋은 품질의 급냉한 꽃게를 구입해서

추석명절에 양념게장을 했다고 하셔서는 가락시장에 20년 단골집은 없고 ㅋㅋ

그래서 쿠팡에서 검색을 해서 좋은 품질의 급냉한 꽃게를

가락시장가격보다는 3-4천원 비싸게 구입했습니다.



미리 양념을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숙성을 시켜 놓고 택배가 오기를 기다렸지요.

택배가 왔는데 우와!!!! 이건 냉동꽃게라고는 믿지 못할 정도로

넘넘 큼지막하고 살도 완전 통통하게 오른 숫꽃게였습니다.



가을, 겨울에는 숫꽃게이지요. 봄부터는 암꽃게이고요.

살이 하도 통통해서 집게달하나하도 버리지 않고

양념장에 버무려서 만든 밥도둑 양념게장입니다.
6인분 이상 2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집에 파인애플이 있었습니다. 냉장파인애플 조각조각이 있어서 국물과 함께 갈아 줄려고 합니다. 국물이 있어야 또 잘 갈리기 때문에요. 단맛은 이 파인애플이 담당합니다. 물론 매실액도 넣어 줄 예정입니다. 파인애플이 없으시면 추석때에 들어온 배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양파도 대충 썰어서는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줍니다.
양파와 파인애플을 갈아 준 것을 양념통에 담아 주고 여기에 후추, 소주, 양조간장을 넣어 줍니다. 양념을 섞어 줄 때에는 순서는 개념치 않으셔도 됩니다.
고춧가루, 고추장을 넣어 줍니다.
다진마늘, 다진생강, 매실액, 꿀, 썬파를 넣어 줍니다. 꿀 대신으로 물엿을 넣으셔도 됩니다.
, 고춧가루와 고추장이 잘 풀어지도록 잘 저어가면서 풀어서는 양념을 완성시켜 줍니다. 냉장고에 하루정도 숙성을 시켜 줍니다.
드디어 급냉한 꽃게가 도착했습니다. 택배가 되어져 왔기 때문에 따로 급냉한 꽃게를 잠시 해동시킬 필요는 없었습니다. 아직도 약간은 얼려져 있는 상태인데 그대로 그냥 양념에 무치는 것이 좋습니다. 깔끔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 준 급냉한 숫꽃게입니다. 진짜 튼실하고 큼지막하지요. 살도 완전히 통통하고요.
여기에 하루 전날에 숙성시켜 놓았던 양념장을 넣어 줍니다. 양념장이 조금 많이 들어가는 것이 좋은 듯 싶었습니다. 물론 게의 상태에 따라서 다르지만 이정도의 튼실하고 큼지막한 꽃게라면 만들어 놓았던 양념장을 다 사용하였습니다.
찔리지 않게 조심스럽게 잘 섞어 줍니다. 고무장갑이나 위생장갑을 끼고 버무려 주세요. 아니면 두개의 볶음주걱을 이용해서 버무려 주셔도 됩니다. 손을 조심해서 잘 버무려 주시는 점!!! 잊지 마세요.
잘 버무린 양념게장을 통에 담아 놓고 그 위에 썬파를 뿌려 주고 통깨도 솔솔 뿌려 줍니다. 이 상태로 냉장고에 하루 정도 두었다가 다음날에 드시면 끝내주는 밥도둑 양념게장을 드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하루가 지나고 또 하루를 보내고 꺼낸 양념게장입니다. 완성그릇에 수북하게 담아 줍니다. 너무 커서 가위를 이용해서 반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살이 통통해서요. 파인애플의 향이 물씬 풍기면서 양파향도 나고요. 양념은 진짜 맛있었습니다. 급냉한 숫꽃게를 이용한 양념게장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0-10-15 수정일 : 2020-10-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아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바나나머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주물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낙지연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