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40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흐린 날 끓여먹은 야채 칼국수

어제 비가 와서 끓여 먹여먹고 제목까지 비 오는 날 먹은 칼국수로 작성했는데 오늘은 흐리기만 하네요. 그래서 제목은 흐린 날로 바꾸고 야채 칼국수를 포스팅합니다. 오전에 일이 있어서 잠시 외출을 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보니 칼국숫집에 손님이 바글바글하더라고요. 원래 손님이 많은 곳이긴 한데 비가 오는데도 많은 사람을 보니 나도 집에 가서 칼국수 끓여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해물 가득 넣고 끓이고 싶지만 집에 바지락 같은 해물은 없을 뿐이고.... 있는 야채를 넣고 끓였습니다. ​ ​
1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집에 기본적으로 있는 야채들이죠. 감자, 호박, 당근, 양파, 대파를 썰어서 준비합니다.
곰탕 육수로 할지 멸치육수로 할지 잠시 고민을.... 깔끔한 맛은 아무래도 멸치육수가 나을 거 같아서 멸치와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우려냈습니다.
멸치육수가 끓으면 감자를 먼저 넣고 끓이다가 호박, 양파, 당근을 넣었습니다. (감자가 제일 안 익으니 먼저 넣어서 익혀주세요)
간마늘도 넣어주고
칼국수의 전분가루를 털어서 넣어줍니다. 걸쭉한 것이 싫으시면 물에 한번 헹군 후에 넣어주셔도 돼요.
국간장을 넣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췄고 후추를 넣어줍니다.
쪽파가 없기에 대파로~ 대파를 듬뿍 넣어주고 한소끔 끓여 낸 후에 먹었습니다. 집에서 오랜만에 야채 칼국수 끓여서 먹어봤답니다.

등록일 : 2020-09-06 수정일 : 2020-09-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고추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당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