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691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감자그라탕 감자 오븐요리 만들기

서울 나들이는 마스크 쓰고 후다닥 일보고 들어봤어요. 오랜만에 서울을 나갔는데 차 한잔 못마시고 일만 보고 들어왔더니 섭섭하네요. 언젠가는 편하게 돌아다닐 날이 오겠죠? ^^ ​ 포스팅할 요리는 감자 오븐요리입니다. 햇감자가 나오는 시기라서 요즘 감자를 반찬으로 많이 먹고 있답니다. 오늘은 간식으로 감자그라탕을 만들어봤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를 삶아서 으깨줍니다. 2인분의 양을 만들어봤어요. 제가 좀 참는 편이지만 뒤끝이 쫌 길어요. ㅋㅋ 앞으로는 개량이나 분량을 적지 않으려고 합니다. 처음에 요리 레시피를 쓸 때 개량을 안 했더니 적어달라고 해서 음식을 할 때마다 종이에 적어가면서 했는데 그 댓글 때문에 앞으로 개량은 적지 않으려고 합니다.
베이컨, 파프리카, 양파는 잘게 다져놓았습니다.
으깬 감자에 손질해 놓은 재료를 섞어줍니다. 다른 밑간은 따로 하지 않았어요. 베이컨도 들어가고 토마토소스가 들어갈 거라서요. 좀 뻑뻑한 느낌이 들어서 우유를 조금 넣어서 촉촉하게 만들었습니다.
오븐에 구울 거라서 오븐용 그릇에 감자를 깔아주고 위에 토마토소스로 덮어줬어요. 섞어서 넣어도 되는데 그냥 이렇게 해보고 싶었습니다.
이 치즈를 처음 사 와봤어요. 요즘 아침마다 토스트 해먹어서.... 쭈욱~ 잘 늘어나더라고요. 모짜렐라 치즈도 찢어서 토마토소스 위에 올려봤습니다.
치즈 위에 감자를 올리고 토마토소스로 덮고 모짜렐라 치즈 2가지를 넣어봤습니다. 감자그라탕 내 마음대로~ 있는 대로~ 만들어보는 중입니다.
어제 비가 많이 오기도 했고 추웠잖아요. 그래서 오븐을 꺼냈어요. 아마 더웠으면 에어프라이어에 돌렸을지도.... ^^

오븐

오븐은 예열을 한 상태에서 180도로 15분을 구웠습니다. 치즈는 다 녹긴 했는데 내가 원하는 치즈가 살짝 탄듯한 비주얼은 아니죠?
철제망을 위 칸으로 올린 후에 200도에서 5분을 더 돌려봤습니다. 음~ 내가 원하는 비주얼의 감자그라탕이 되었어요.

등록일 : 2020-09-02 수정일 : 2020-09-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콩나물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느타리버섯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뚝배기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약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