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83
대상
수원왕갈비통닭 JMTGR로 만드는 황금레시피는?
‘지금까지 이런 맛은 없었다. 이것은 갈비인가 통닭인가!’ 2019년 현재 최고의 유행어이자 패러디 문구로 회자되고 있는 낯익은 이 대사 한 줄, 영화 ‘극한직업’의 명대사인데요. 영화 속 프라이드 치킨과 수원왕갈비소스를 접목하여 우연히 탄생하게 된 수원왕갈비통닭이 인기를 끌면서 실제로 수원 거리에 ‘수원왕갈비통닭’ 메뉴가 생겨나기도 했답니다. 한 번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다는 영화 극한직업의 대세 치킨, 수원왕갈비통닭을 직접 만들러 가볼까요~?
수원왕갈비통닭 JMTGR로 만드는 황금레시피 재료
[재료]
닭 정육(닭넓적다리살) 600g, 부침가루 1.5컵(300ml), 튀김용 기름 약 1~1.5L,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장식용 다진 쪽파 조금
1. 닭고기의 너덜거리는 지방과 핏줄, 껍질을 정리하고 지저분하다면 한번 씻어 채반에 밭쳐둔다. 닭고기를 먹기 좋게 2~4등분 한다. 홍고추와 청양고추는 꼭지를 떼고 어슷 썬다.
2. 볼에 가루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둔다.
3. 큰 볼에 재움 양념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은 후 2의 가루 양념을 2큰술 넣은 후 잘 섞는다. 닭고기를 넣어 고루 섞고 랩을 씌운 후 최소 3시간 ~ 하룻밤 재운다.
4. 닭고기를 재우는 동안 왕갈비통닭 소스 재료 중 참기름을 제외하고 냄비에 모두 넣고 끓인다. 설탕이 모두 녹고 마늘에서 더 이상 독한 맛이 나지 않을 때까지 저어주며 끓인 후 참기름과 홍고추, 청양고추를 넣고 불을 끈 후 잘 섞는다.
5. 3의 닭고기를 체에 밭쳐 수분을 제거한다.
6. 볼에 튀김가루와 남은 가루양념을 넣어 잘 섞은 후 5의 닭고기를 고루 버무린다. 표면이 촉촉해지면 다시 한번 가루를 입혀준 후 여분의 가루는 털어낸다.
7. 냄비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붓고 200℃가 될 때까지 가열한다.
8. 기름의 온도가 160℃가 유지되도록 텀을 두면서 닭고기를 1조각씩 넣어 4~6분 사이로 노릇하게 닭을 튀긴 후 오븐 랙이나 스테인리스 채반에 올려 기름을 뺀다. 키친타월에 올리면 닭고기가 눅눅해지기 쉬우므로 서로 붙지 않도록 성근 채반이나 오븐 랙에 올려 한 김 식힌다. 요리용 온도계가 없다면 중불로 기름을 가열하다가 밀가루 반죽을 조금 기름에 넣어 본다. 떨어뜨리자마자 위로 떠오르면서 바글바글 끓으면 닭고기를 넣고 타지 않도록 불 조절을 하면서 튀긴다.
9. 큰 볼에 닭고기를 담고 4의 소스를 1/4만 붓고 고루 섞는다. 그릇에 담고 위에 다진 쪽파를 뿌린 후 남은 소스는 다른 그릇에 담아내서 찍어 먹을 수 있도록 한다.
여기, 영화 극한직업 속 레시피를 그대로 재현한 수원왕갈비통닭이 완성되었습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뚝뚝 흘러내릴 정도로 정말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영화를 보고 꼭 한번 먹어보고 싶었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전하기 좋은 레시피인데요. 치킨 소스를 만들 때 기호에 따라서 칠리 파우더나 카레 가루를 넣으면 색다른 맛으로 즐기실 수 있답니다. 치킨은 매장에서 사 먹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이제 bye~ 오늘 같은 불금엔 수원왕갈비통닭 만들어 먹으면서 재미있는 코미디 영화 한편 보는 건 어떨까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