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33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전복버터구이 레시피 전복 손질법은 덤으로 알려드립니다.

문뜩 전복버터구이가 먹고 싶던 날, 고민하지 않고 시장에서 전복 구입해서 만들어 먹었습니다.

왜 갑자기 전복버터구이가 먹고 싶어 했는지는에 대해서는 제 자신도 모르지만 정말 갑자기 전복버터구이가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여러분도 저와 비슷한 경험이 있지 않습니까?

갑자기 이 음식이 먹고 싶은 날, 저도 어쩌다 한 번씩 있는데 그날이 바로 오늘이었습니다.

최근에 전복을 본 적이 없고 생각도 하지 않고 있었는데 왜 갑자기 전복버터구이가 먹고 싶다는 생각을 했을까 다시 생각해도 의문점이 많습니다.

제 몸에서 전복을 필요로 했나 싶기도 하고, 이렇게 전복버터구이를 만들기 위해서 시장에서 전복을 구입했는데

4개 10,000원과 5개 10,000원 중 어떤 것을 구입할까 고민을 잠시 했습니다.

똑같은 가격이지만 크기가 크고 튼실한 전복 4개와 살은 통통하지만 크기가 조금 작은 전복 5개.

"그래, 오늘은 질보다 양을 선택하자." 개당 2,500원 전복 5개 10,000원에 구입했습니다.

전복버터구이라고 해서 전복만 먹으면 아쉬운 마음이 있을 것만 같아서 집에 있는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을 곁들어 먹었고 색감을 살리기 위해서 위해서 빨간 파프리카와 노란 파프리카도 넣었습니다.

저는 집에 채소 등 재료가 많아서 아낌없이 사용했는데 제 마음대로 만든 전복버터구이가 궁금하지 않습니까?

그럼, 전복버터구이 레시피 지금 바로 알려드립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전복은 흐르는 물에 씻으면서 칫솔 등 솔로 겉 부분을 살살 문지르면서 이물질을 제거한다.
그다음 내장이 있는 부분이 아닌 이빨이 있는 부분에 숟가락을 넣어 내장이 터지지 않게 분리한다.
살에 붙어 있는 내장을 조심스럽게 떼고 이빨도 제거한다.
손질한 전복에 촘촘하게 칼집을 낸다.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은 젖은 키친타올로 겉 부분을 닦아 이물질을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빨간 파프리카와 노란 파프리카는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과 비슷한 크기로 썬다.
재료 준비가 끝나면 팬에 버터 1T를 넣어 녹인 후 다진 마늘 1T를 넣고 볶는다.
마늘 향이 나기 시작하면 전복을 넣고 익히는데 칼집을 낸 부분은 먼저 익히는 것이 좋다.
센불에서 익히면 마늘과 전복이 쉽게 탈 수 있기 때문에 약불에서 익히는 것이 좋다.
전복이 다 익었으면 팬을 깨끗하게 닦은 후 버터 1T를 넣어 녹인 후 다진 마늘 1T를 넣어 볶는다.
마늘 향이 나기 시작하면 양송이버섯과 새송이버섯을 넣어 볶는다.

버섯 볶을 때는 기름 또는 버터를 추가적으로 넣어도 되고 소금을 뿌려 간을 합니다.

버섯이 익으면 빨간 파프리카, 노란 파프리카를 넣고 20초 정도 볶은 후 불에서 내린다.
접시에 전복,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빨간 파프리카를, 노란 파프리카를 보기 좋게 담으면 전복버터구이 완성.
팁-주의사항
전복 껍데기를 버리지 않고 깨끗하게 씻어 접시에 같이 담으면 좀 더 예쁘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복 살보다는 내장에 영양소가 더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그냥 버리지 않고 나중에 죽으로 끓여 먹어도 좋습니다.
그래서 저도 냉동실에 얼려 놓았는데 내장을 냉동실에 넣었다는 것을 깜빡하고 세월아 네월아 계속 냉동실에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버터 녹인 것이 다진 마늘을 넣어서 전복을 익혔는데 지저분하게 타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면 마늘을 얇게 편 썰어서 넣어도 됩니다.
버터와 다진 마늘을 많이 넣으면 넣을수록 맛있겠지 이 생각으로 버터와 특히 다진 마늘을 많이 넣으면
떨떠름하고 씁쓸한 맛이 나서 오히려 맛이 없기 때문에 버터 1T에 다진 마늘 2/3T에서 1T 정도가 딱 좋습니다.
전복을 그냥 익히는 것보다 칼집을 내서 익히는 것 좋습니다.
단순히 예뻐 보이기 위해서 칼집을 내는 것이 아니라 버터와 다진 마늘의 향이 칼집 사이에 베어 들어가서 더 맛있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양송이버섯, 새송이버섯, 파프리카 등 집에 있는 채소도 버터+다진 마늘에 볶아서 전복과 같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전복만으로 채우지 못하는 맛과 영양도 충분히 채울 수 있으며, 느끼하지 않고 신선하니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9-06-20 수정일 : 2019-06-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金好植/안드레아 2019-09-08 22:40:23

옙 고맙습니다 잘 만들어 먹었습니다  

댓글 1
파일첨부
김치부침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치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등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