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482
메이플대니얼
입맛없을 때 좋은 베이컨 김치볶음밥 레시피
간단하게 한 그릇 든든하게 즐기기에는 역시 별다른 밑반찬 없이 먹기 좋은 한 그릇 요리가 제격인 것 같습니다. 집에 조금씩 남은 재료들로 활용해 만드는 볶음밥은 든든하기도 하면서 처치 곤란 재료들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자취생분들께 더욱 많은 사랑을 받는 인기 메뉴이기도 한데요.
베이컨이 웬만하면 남지 않는데, 한번 먹고 나서 안 먹기 시작하면 이게 은근히 처치 곤란인 식재료가 되곤 하더라고요. 오늘은 베이컨과 묵은 김치를 송송 썰어 넣고 누구나 좋아할 만한 먹음직한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신맛은 줄이고, 감칠맛과 풍미를 더해서 맛있게 완성해 볼 거랍니다.
먼저 볶음밥의 맛을 더해 줄 양념장을 만들어 볼거예요. 김칫국물4T,고추장1/2T,굴소스1/2T,맛술1T 이렇게 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사용하시는 김치에 따라, 너무 색이 먹음직스럽지 않다면 고운 고춧가루를 조금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오늘 저는 양파를 볶아 단맛을 낼 거라서 설탕을 따로 넣지 않았는데, 김치가 많이 시어진 경우라면 소량의 설탕을 넣어 신맛을 줄여주시는 것도 방법이랍니다.
양파는 사방 0.7cm 정도의 크기로 깍둑썰기해 주시고, 쪽파는 송송 썰어서 고명으로 준비할게요.
김치도 저는 송송 썰어 넣어야 좋더라고요. 자르지 않고 사용하시면 드실 때 큰 조각의 김치 때문에 짜게 느껴질 수 있어요. 베이컨은 2cm 정도의 간격으로 큼직하게 잘라 준비할게요.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 후 중불로 낮추고 베이컨을 충분하게 5분 정도 볶다가 나온 기름에 양파를 넣고 볶아줄 거예요. 이때에도 단맛과 향이 충분히 나오도록 5분 정도 잘 볶아주세요.
이제 손질해 두었던 김치를 넣고, 잘 볶아주세요. 이때에도 서로 맛이 어우러질 수 있도록 3분 정도 충분하게 볶아주셔야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양념장을 넣고 한 번 더 볶을게요.
이제 밥을 넣고 전체적으로 잘 섞어가면 볶다가 참기름을 반 큰술 정도 넣고 가볍게 섞어 주시면 거의 완성입니다. 불을 가장 약불로 낮추고, 밑이 살짝 눌게 두고 옆에서 저희는 계란 프라이 하나를 부쳐볼게요.
취향에 따라 반숙이나 완숙으로 부쳐주시고, 김치볶음밥 위에 달걀 프라이, 화이트 체더치즈 한 장, 자반김 약간, 송송 썬 쪽파를 올려 주시면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볶음밥 황금레시피 완성입니다!
1) 김치를 충분히 볶아 신맛을 날려주세요.
2) 취향에 따라 치즈를 곁들여 완성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