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94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구수한 별미 배추된장국 끓이는법

구수한 내음 가득한 된장의 풍미는 다른 전채요리 없이도 늘 입맛을 돋우어 주기 충분한 것 같습니다. 찌개로도 즐기고 또 국으로, 반찬에 활용하는 양념 등 두루두루 우리 밥상의 메뉴 속 양념으로 참 자주 사용되는 된장. 서양에서는 미소된장에 비해 그 인기가 덜하지만, 제게는 역시 된장국만한 소울푸드가 또 없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배추된장국 끓이는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조개 넣고 자주 즐겨 먹는데, 이번에는 소고기를 넣어 만들어볼거에요. 구수함과 풍성한 국물맛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함께 시작 해 볼까요?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배추는 크기에 따라, 세로 방향으로 2~4등분 해 주신다음 2cm 간격으로 잘라 준비할게요.
알싸한 향을 더해 줄 부추는 4cm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청양고추는 0.5cm 간격으로 송송 썰어 준비할게요.
멸시다시백(멸치8마리,다시마2조각)을 물600mL와 함께 넣고 끓이다가 중불로 낮춰 10분간 육수를 우려 내 주세요. 다시백은 건져 육수만 따로 준비 해 보겠습니다.
이제 불은 강불로 맞춰주시고 끓는 육수에 배추를 먼저 넣어주세요.
된장을 한 큰술 반 정도 풀어 넣고 한소끔 더 끓여줄게요.
이제 소고기 등심 슬라이스를 넣고 익혀주세요.
준비한 부추와 청양고추도 넣어 볼게요.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한 큰술, 마늘 반 큰술, 그리고 기호에 따라 심심하게 느껴지신다면 소금으로 간을 맞춰 주시면 먹음직한 배추된장국 끓이는법 완성입니다.
달큰한 배추에 고소한 풍미를 더해주는 소고기까지 들어가 더욱 특별한 된장국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부추가 확실히 알싸한 향을 더해줘 더욱 좋더라고요. 칼칼한 킥을 더해주는 청양고추까지. 밥상을 더욱 푸짐하게 채워 줄 배추 된장국이 특별할 것은 없지만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오늘은 자주 밥상에 등장하지만 언제 먹어도 그 입맛 자극하는 배추된장국 끓이는법 레시피로 함께했습니다. 온가족이 함께 따뜻한 된장 국 한그릇 맛있게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부추를 넣으면 향이 더 살아나요.
2)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채워주세요.

등록일 : 2019-02-07 수정일 : 2019-0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풋볼클럽 2019-03-17 17:51:30

맛있게 먹었네요. ^^ 고맙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크림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냉이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무스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해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석박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운드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