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79
상품목록
main thumb
바겨사

시금치된장국 국물이 생각나서 끓여봤어요.

일기예보에 비 소식을 들었지만 아침에 창문을 여니 우산을 쓰고 다니고 있는 사람들이 보이고 춥게 느껴지네요, 그런 금요일이네요. 아침부터 일이 있어서 아이 등교할 때 나가서 몇 군데를 돌고 돌아서 집에 와서 점심 먹고 나니 시어머님께서 반찬을 해서 가지고 오셨네요. 크하하핫...^^ 안 그래도 요즘 요리할 시간이 없어서 냉장고가 텅 비었는데 감사하게도 채워주시네요. 저녁에 먹을 국으로 시금치된장국을 끓였어요. 한동안 시금치가 한단에 만원이 넘어가는 가격에 구경만 했는데 이제는 제 가격이 되었더라고요. 한단에 1,200원 주고 사놓았는데 못 해먹고 있었는데 비도 와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이더라고요,
4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늘은 멸치도 안 넣고 다시마만 넣고 우려냈어요. 보리새우가 없어서 아쉬워했는데 집에 있는 멸치는 왜 넣은 것인지...
양파 반 개와 감자 1개를 넣었고 대파는 흰 뿌리 쪽만 썰어서 준비했어요. 시금치가 푸른색이니 파는 흰 뿌리만...
다시마는 건져내고 된장 2큰술을 넣고 잘 풀어줍니다.
감자 한개 넣고 양파 반개도 넣어줍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장갑을 끼고 해야 하나?를 잠시 생각했어요. 사놓기는 했는데 음식 할 때 안 끼게 되네요.
다진 마늘 반큰술과 고춧가루 1큰술을 넣어줬어요. 집 된장을 안 넣었더니 된장 색이 흐려서 고춧가루를 추가했어요.
된장국이 끓으면 시금치를 넣어줍니다. 시금치와 된장이 만나서 시금치된장국이 되겠지요.
간을 보니 싱겁죠... 된장이 마트용이라서 그런지 싱거워요.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파를 넣고 한소끔 끓여주고 나면 시금치된장국 완성입니다.
시금치된장국 밥 말아서 먹으면 참 맛있다용~~~ ^^ 보리새우도 없고 두부도 없어서 아쉬웠지만 있는 거로 끓여봤어요.

등록일 : 2018-10-05 수정일 : 2018-10-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콘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