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923
밥심은국력
[생생정보]김치비빔국수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국수는 밀·메밀·감자 등의 가루를 반죽하여 얇게 밀어서 썰든가 국수틀로 가늘게 뺀 식품, 또는 그것을 삶아 국물에 말거나 비벼서 먹는 음식인데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국수는 약 4천년 전의 것으로 밀알을 갈돌로 빻아 반죽한 뒤 손으로 비벼서 면발을 만들었다고 전해오고 있습니다. 학자들은 이것을 중국에서 아시아로, 다시 실크로드를 통해 이탈리아로 퍼져 나간 인류 면 요리의 시작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반죽의 재료, 면 만드는 방법, 육수의 재료, 고명과 소스에 따라 수천만 가지의 조합이 가능하니 정말이지 창조적인 음식이 아닐까요? 국수는 다양한 나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만들지만, 공통적으로 긴 모양 때문에 수명이 길어지길 바라는 상징물로 여겨집니다. 오늘은 생생정보 김치비빔국수 활금레시피를 따라 만들었습니다.
우선 양념장부터 만듭니다. 고추장 4큰술, 일반 고추가루 4큰술, 청양고추가루 2큰술, 설탕 4큰술, 진간장 4큰술을 준비합니다. 깨소금과 통깨는 마지막에 국수랑 비빌 때 넣어줍니다. 바로 양념장에 넣는 게 아니예요. 양념장을 잘 섞어줍니다. 이 양념장은 1인분이 아닙니다. 냉장보관하고 여러번 만들어 드시면 되지요.
요 레시피는 1인분 기준입니다. 오이는 깨끗이 씻어서 돌기만 제거하고 채썰어줍니다. 김치는 다지듯 작게 썰어야 국수랑 비볐을 때 간이 잘 배입니다. 김치 크기는 1cm-1.5cm가 적당합니다. 양념장은 1큰술만 필요하구요. 삶은 계란도 필요합니다.
소면 1인분은 국수를 쥐고서 100원짜리 동전 지름과 같으면 됩니다. 소면이 없으면 라면의 면을 사용해도 됩니다.
냄비에 소면을 삶아주는데, 물 14컵이 필요합니다. 팔팔 끓으면 소면을 넣고 3분간 삶아줍니다. 그리고 3분 후 찬물 3컵을 넣어 2분간 더 삶아줍니다.
찬물에 전분기가 빠지도록 양손으로 비벼서 씻어줍니다. 얼음물을 사용하시면 더욱 좋아요. 물기를 꼭 제거하시구요.
큰 볼에 다진 김치와 양념장 1큰술을 넣고 간이 잘 배이도록 힘을 주어 치대듯 버무려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