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022
상품목록
main thumb
청년방랑식객

집밥 백선생 카레우동 응용I 초간단 카레 칼국수 만들기 "오이시!"

안녕하세요. 청년방랑식객 믿음입니다. 요리하긴 귀찮은데 맛깔나게 먹고 싶은적 있으시죠? 오늘은 직접 만든, 그것도 초간단한 요리를 가지고 왔어요. 집밥백선생에서 나온 '카레우동'을 응용한 요리에요.
1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작부터 셰프의 Kick! [집밥 백선생 레시피에도 없는 셰프의 킥!] 가정집에 빵가루 하나쯤은 있잖아요? 건더기가 들어가지 않은 초간단 면요리인 만큼 저는 씹는 재미와 식감을 살리기 위해 빵가루를 사용했답니다. 사실 따로 시간 들일 필요없이 면이 익고 졸아드는 시간 동안, 한 쪽 불에 빵가루를 익혀주면 된 답니다. 아 그리고 만약 집에 베이컨이 있다면 빵가루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 준 뒤 1:1 비율로 볶아준비하면 더 맛있는 토핑이 된답니다.(햄도 괜찮아요~)
요런 색깔을 내주면 된답니다~ 식용류 1t 정도 넣으면 빵가루에 풍미가 조금 더 살아나요:) - 면이 익고 조는 시간을 활용하세요 !
끓는 물에 칼국수면을 넣고 한 소끔 끓어 오르면 체에 걸러줍니다.(완제품 우동면의 경우 데치는 과정이 필요 없지만, 칼국수 면은 익지 않은 생면이기 때문에 한 번 데쳐준비 해주세요.)
냄비에 우유 2 C(240ml)와 카레가루(매운맛, 순한맛, 브랜드는 취향에 따라 넣어주세요.)를 넣고 끓여주세요.
우유가 끓으면 1.에 데친면을 넣고 2분정도 졸여주세요. (여기서 칼칼한 맛을 원하신다면 청양고추 송송~)
벌써냐구요? 완성입니다. 여기에 킥으로 만든 빵가루를 솔솔솔 ~
3분만에 만든거 치고는 비주얼이 너무 깡패같지 않나요?
집밥 백선생에 나온 것 보다 더 맛있는 업그레이드 버전이랍니다~~
사실 그냥 크리미한 3분 카레겠지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훨씬 고급진 크림파스타 맛이었어요. 들어간거 사실 우유와 카레가루가 다인데.. 그에 비해 말도안되는 맛! 크림파스타계열을 좋아하신다면 무조건 좋아할거라 자부합니다~ 아 그리고 그냥도 맛있지만 제 Kick인 빵가루 ! 이게 바삭하고 면에 다닥다닥 달라 붙어있어 씹는 재미를 줘서 화룡정점에 역할을 해줬어요. 그리구 제가 맥주포스팅을 해서가 아니라.. 조금은 느끼 할 수 있으니 시원한 맥주 한 잔이 더해지면 환상의 궁합을 이룰듯 해요.
팁-주의사항
초간단 팁이 필요없어요~ 팁이라면 셰프의 킥인 빵가루를 넣으면 맛이 금상첨화

등록일 : 2016-09-17 수정일 : 2016-09-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청년방랑식객

세계를 방랑하는 청년식객 믿음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짬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