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야채를 전처리 합니다. 양파와 당근 그리고 햄은 작은 큐브로 썰어,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하고, 약간의 밀가루로 옷을 입혀둡니다.
볼에 버터와 마요네즈, 파슬리를 제외한 전재료를 담고 반죽을 해주세요. 한덩어리로 뭉치면 실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를 넣고, 반죽이 윤이나고 살살 늘려보았을때 얇은 막이 생길때까지 반죽을 해줍니다. 볼에 담을때 이스트와 설탕, 소금은 서로 닿지 않게 담으세요~
반죽이 완성이 되면 전처리 해둔 야채를 넣고, 잘 섞여 한덩어리가 되도록 만들어주세요.
한덩어리로 된 반죽은 잘 둥글려 볼에 넣고 1차 발효를 합니다. 부피가 2~2.5배 정도가 될때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밀가루 묻은 손가락으로 찔러보았을때, 구멍이 살짝 올라오는 정도라면 그때 1차 발효를 완료하시면 됩니다. 우리밀의 특성상 과발효로 빨리 넘어가니까 너무 과발효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1차 발효가 완료되면 가스를 빼고 한덩어리로 둥글려, 실온에서 10분~15분 정도 중간발효를 해주세요.
중간발효가 완료된 반죽은 밀대로 살살 밀어, 원루프로 성형해주세요.
팬에 팬닝하고 2차 발효를 해주세요. 틀 위로 0.5 ~1 cm 정도 올라올 정도면 됩니다.
마요네즈를 짤주머니에 넣어 반죽 위에 올려주고, 파슬리도 약간 올려줍니다. 그런 다음 170~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30~35분 정도, 옆색이 노릇하게 들정도로 구워주세요. 요즘 온도론 마요네즈 올리는 작업을 빨리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칫 과발효로 넘어가기 쉬워요~ 틀에서 빼낸 후 식히면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