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8,647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포비

연근샐러드

한정식집에 가면 으레 나오는 것이 바로 연근샐러드이지요. 아삭 아삭 씹히는 그 맛. 전 연근으로 한 요리 중에서 연근 샐러드가 제일 맛있는 것 같더라구요. 소스는 주로 참깨 드레싱이나 검은깨(흑임자) 드레싱, 또는 들깨를 사용하기도 하시는데 어떤 재료로 하든 다 맛있습니다. 그냥 연근만 넣고 해도 되고 집에 다른 채소가 있다면 저처럼 브로콜리나 올리브, 연어맛살 등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샐러드소스 주재료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마요네즈만큼 고소하면서 맛있는 맛을 내는 것도 드물지요. 마요네즈에 참깨, 들깨, 흑임자 등을 갈아서 넣은 후 식초와 설탕,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진짜 맛있는 샐러드드레싱이 완성이 됩니다.
4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연근은 끝이 막혀 있는 것을 구매하셔야 안까지 깨끗합니다. 브로콜리와, 올리브, 게맛살도 준비했습니다. 한정식에서는 연근만 사용하는데 그냥 집에 있는 채소 등을 곁들이면 더 맛있습니다.
연근은 껍질을 벗긴 후 3mm 두께도 썬다.
연근을 데칠 때에는 끓는 물에 식초를 1큰술 정도 넣고 3~4분 정도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 주세요. 연근 데칠 때 식초를 사용하시면 색이 하얗게 됩니다. 연근은 갈변되기 쉬운 채소인데 색이 변하면 보기에 좋지 않습니다.
브로콜리는 송이송이 떼어낸 후 끓는 물에 소금을 살짝 넣고 데쳐 찬물에 헹궈 주세요.
검은깨 또는 참깨, 들깨는 믹서기에 곱게 갈아 주세요. 분량의 재료를 넣고 흑임자 드레싱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샐러드는 먹을 만큼만 소스에 묻혀서 드세요. 많은 양을 묻힌 후 한 끼에 다 드시지 못하면 채소는 본래 색상을 잃어버리고 물도 생겨서 못 먹습니다. 먹을 만큼 조금씩 무쳐 드세요.
연근의 아삭아삭함과 브로콜리, 연어 게맛살 등이 흑임자 소스와 아주 잘 어울리는 샐러드입니다. 넉넉하게 만든 후 식사때마다 조금씩 무쳐 드세요. 흑임자 드레싱에 요즘 막 나오고 있는 봄동, 유채나물을 넣고 연어맛살을 넣고 무쳐도 짱 맛있을 것 같습니다.

등록일 : 2016-03-07 수정일 : 2016-03-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목살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파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조기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리오올리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만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자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두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