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짬뽕, 맛짬뽕.이라 큼직하게도 넣어놨네요. 중화풍 스타일의 디자인. 1봉만 준비합니다.
맛짬뽕 맛있게 끓이기의 핵심은 바로 이 기본 레시피입니다.
라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든 라면의 뒷면에 들어가있는 이 기본레시피에 충실하는것이 그 라면을 가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입니다. 물론, 전 이미 저대로 한 번 끓여봤기 때문에 이번엔 변형을해서 끓일 것이지만 저기 적혀있는 물의 양과 시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내용물은 이러합니다. 위의 스프들 중 왼쪽부터 2개는 면이 끓을때 함께 넣어주지만, 마지막의 고추기름같은 저아이는 불을 끄고 나서 따로 넣어주는 겁니다. 한방에 다 때려넣고 끓이시면 불맛 날아갑니다. 참고하세요-
물의양 조절하는게 첫번째 포인트인데, 500ml를 넣어야 한다고 되어있었지만, 제 방식으로 한다면 550ml를 넣어야 합니다. 전 나름의 계량컵을 쓰는데 쟤를 꽉채우면 200ml에요. 일반 종이컵 역시 200ml입니다. 참고하셔서 계량하세요- 물은 두 번에 나누어 부어줄건데요. 첫번째에 300ml, 두번째에 250ml를 넣어줄겁니다.
300ml물을 바글바글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전에 면과 스프를 넣지 마세요.
끓어오르면 그 때! 면과 스프 1, 2(건더기와 분말스프)를 한번에 넣고 끓여줍니다.
이때 면은 찬공기를 닿아야 더욱 쫄깃해지므로 이렇게 위로 들어서 공기맛사지좀 시켜주세요.
거의 '졸인다'는 느낌으로 끓여주는데 끓여주는 시간은 2분입니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2분 30초이지만, 어차피 다시 물붓는 시간을 감안하면 2분으로 잡고 끓여주시면 됩니다. 불은 센 불로 확-! 졸여주는게 포인트 입니다. 면발에 스프의 맛이 강하게 배어 짬뽕맛을 더 내주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타이머가 2분을 가리키면 남은 물 250ml를 부어줍니다.
끓는물을 붓느냐 찬물을 붓느냐 고민하실수도 있는데 전 찬물 부었습니다. 일부러 면에 찬 물을 닿게해서 쫄깃하게 하려고 그랬어요.
그런 다음, 썰어놓은 대파와 고춧가루를 넣고 다시 2분 30초 끓여주고 불을 끕니다.
불을 끄고 난 뒤, 처음에 말씀드린 고추기름같은 이아이. 불 향을 내는 포인트는 바로 이 스프인 것 같았습니다. 이 아이를 넣고 휘휘 저어주시기만 하면됩니다.
스프붓고 마직으로 공기맛사지- 맛짬뽕이 자랑하는 3mm면발. 쫄깃한 식감이 좋더군요.
별로 대단할거 없는 방법이지만, 확실히 그냥 끓이는것과는 차이가 납니다. 불 맛이 더 강렬해지고 국물도 진해져서 맛이 좋아요. 다음번에 진짬뽕도 한 번 도전해보도록 하지요.
식사 잘 챙기세요~
이 이후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봤는데, 처음에 오일을 넣고 마늘과 대파를 넣어 마늘과 대파기름을 충분히 내주고 거기에 스프를 넣어 볶다가 물을 300ml만 넣고 면을 졸이듯이 하다가, 나머지 물을 넣고 고춧가루를 붓는 방법도 맛이 훌륭했습니다. 참고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