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290
상품목록
main thumb
아빠투툼

토마토카레 파스타

카레향이 솔솔 풍미가 좋은 카레파스타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빨갛고 탱탱한 토마토 2개를 꺼내서 십자 모양으로 칼집을 냈다. 토마토 1개당 요리 1인분으로 생각하면 된다. 나는 대회당일날 총 3인분의 요리를 만들어야 하므로 비율도 생각하면서 요리를 만들었다.
오늘은 어머니와 둘이서 먹어볼거라 토마토 2개다. 끓는물에 십자모양의 칼집을 넣은 토마토를 데치면 껍질 벗기기 쉽다. 누구나 아는 팁인데 진짜 유용하다. 이리저리 뒤집어 가면서 토마토를 데치다보면 이렇게 껍질이 쩍쩍 갈라진다. 이때 꺼내면 된다.
데친 토마토의 껍질을 바로 벗기다가는 손 홀라당 데이기 십상이다. 그럴땐 잠시 식혀두고 다른 재료를 준비하면 된다.
달궈진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로 낮춘뒤 채썰어둔 양파를 넣고 볶아준다.
양파를 뒤적 뒤적 볶다가 덩어리진 양파들이 채썬 양파로 분리가 될때 후추를 넣어준다. 나는 후추를 좋아하니까 듬뿍 듬뿍 뿌려 넣어주었다. 채소 볶을 때는 후추는 필수다.
중불에 계속 양파를 볶다보면 양파가 캐러멜라이즈화 된다. 이렇게 노랗게 될때까지 양파를 볶아준다. 너무 오래 볶은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볶아주어야 한다. 양파를 오래도록 볶으면 양파에서 단맛이 충분히 우러나 카레와 잘 어우러진다.
볶던 양파에 베이컨을 먹기 좋게 썰어서 넣고 함께 볶는다. 베이컨이 조각 조각 풀어지고 양파와 고루 섞인다. 그리고 약간 쪼그라들면서 익는다. 이 때가 다 볶아진때다.
그럼 토마토 껍질을 벗긴다. 여기까지 만들다보면 아까 바깥에 꺼내둔 데친토마토가 충분히 식었을 것이다.
양파와 베이컨을 볶던 팬에 껍질 벗겨 썬 토마토를 넣는다.
토마토를 으깨면서 볶으면 토마토에서 수분이 나와 팬이 자박하게 된다. 이 정도로 볶아지면 이제 카레가루를 넣을 차례다. 카레는 소주컵에 약간 덜차게 담았다. 토마토 1개당 1컵을 넣었다. 소주 1컵에 1인분이라는 소리다. 그런데 오늘 이렇게 계량해서 만들어 먹어본 결과 1인분에 1컵은 좀 많다. 그냥 카레맛만 났다. 약간의 카레 풍미만 더해주면 되니까 토마토 1개당 1/3컵에서 1/2컵 정도만 취향껏 넣어주면 좋을것 같다.
소스 만든 팬에 그대로 물을 넣고 면을 삶았다. 남은 소스의 풍미가 면이 삶길때 면에 함께 흡수되어서 더 맛있다. 이 방법이 찝찝한 사람들은 새 냄비에 면을 삶아도 된다.
면이 삶아지면 삶은 면과 면수 한컵, 그리고 만들어둔 토마토카레소스를 넣고 볶아준다. 이때 면수를 한컵정도 넣었는데 면수를 넣을수록 그냥 카레가 되어간다는 느낌이었다. 물의 양도 적당히 볶을정도만 넣어주어야 할 것 같다.

등록일 : 2015-08-28 수정일 : 2015-08-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빠투툼

야매셰프

요리 후기 1

Jin-hee Sasha Cho 2016-08-31 18:11:32

파스타 안하고 밥이랑 먹었어요. 저는 갠적으로 우유넌 카레를 좋아해서 그렇게 했어요. 

쉐프의 한마디2018-08-19 20:56:53

우유카레도 맛나죠잉

댓글 0
파일첨부
크림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상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쫑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