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물을 우려낼때 사용하는 주머니에 준비된 재료들을 몽땅넣고 묶어주세요
그리고, 넉넉한 양의 물을 붓고 오랜시간 끓입니다. 초계탕과 초계국수에 사용할 국물을 우려내는 거에요.
우러나온 국물에 씻어서 준비한 닭을 통째로 넣고 삶아줍니다. 참고로, 저는 압력솥에서 약 30~40분간 삶아주었어요. 우러나온 국물에 닭이 충분히 잠겨져야 좋겠죠
잘 삶아진 닭을 그릇에 꺼내어 식힌 후, 뼈를 발려내어 살을 잘게 찢어 준비해 놓습니다.
초계탕이나 초계국수는 시원한 맛에 먹는 메뉴이므로 뼈를 발려내어 찢어놓은 닭을 랩으로 씌워서 냉장고에 넣어두세요. 그동안 닭삶은 국물을 식히면서 초계탕과 초계국수에 들어갈 야채들을 준비하면 됩니다. 초계탕/초계국수만드는 방법 중요!! 모든 재료를 차게 준비하세요
닭 삶은 국물을 차갑게 식혀줍니다. 그래야~ 기름이 응고되어 닭 삶은 국물에 있는 기름을 걷어내기 좋아요. 기름을 걷어내어 맑은 육수만 사용할 거에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냉면육수 두어개를 냉장고에 얼려두었다가 초계탕과 초계국수에 국물로 사용합니다. (초계탕과 초계국수에 사용하는 육수 : 기름 걷어낸 닭 삶은 국물+냉면육수) 살짝 얼려진 냉면육수를 커다란 양푼에 준비하여 식혀서 준비된 닭 삶은 국물을 국자로 넣어서 냉면육수와 잘 섞어주세요. 대략 1:1정도 비율로 해서 맛을 보면 됩니다.
냉면육수와 닭 삶은 국물을 잘 섞은후 식초와 연겨자를 풀어 넣어주세요.
초계탕만드는방법으로 국물 맛이 중요해요!! 냉면육수와 닭 삶은 국물의 조화와 시원하면서 톡~ 쏘는 맛을 내주어야 초계탕과 초계국수만들기 완성 후 시원함과 최고의 맛을 즐길수 있어요.
이젠, 초계탕과 초계국수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합니다. 오이와 파프리카, 양상추는 채쳐주세요. 양상추는 채를 썰어서 씻은후 얼음과 함께 놓아둡니다. 그래야, 양상추가 아삭하고 좋아요! 달걀도 삶아주고요.. 초계국수에 들어갈 수박도 예쁘게 썰어 준비해 두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