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우유(200g)을 냄비에 담고 전분(1Ts - 저는 옥수수전분사용했는데요 아무전분이나 사용하셔도 됩니다.)을 넣어 살짝 끓여주시면 됩니다. 액체의 온도가 80도정도가 되면 됩니다. 저는 집에 온도계가 있어서 오랜만에 직접 재보았어요. 온도계가 없으시면 우유가 살짝 끓을때(냄비 끝부분이 살짝 뽈뽈거리는정도) 꺼주시면 됩니다.
팥앙금(150g)을 넣고 앙금이 잘 풀리도록 섞어주시면 됩니다. 사진 보시면 우유+전분이 섞여 약간 끈적한것 같은 느낌이 나죠? 따뜻한 우유에 앙금을 잘 풀어주시고 차게 식혀서 아이스크림메이커에 넣으시면 됩니다.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넣으실때는 모든 재료를 차갑게 넣으셔야해요. 그래야 아이스크림이 잘 부푼답니다.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넣고 20분가량 돌려주시면 맛있는 아이스크림완성이랍니다.
20분 돌린후의 모습이예요 잘 부풀었죠?
이제 날개를 빼내고 아이스크림을 플라스틱그릇에 담아 냉동실에서 4~5시간 얼린후에 드시면 된답니다. 플라스틱그릇에 아이스크림을 옮겨담으실때는 알뜰주걱같은 플라스틱주걱으로 하셔야 냉매통이 상하지않는답니다.
이렇게 플라스틱통에 넣어 냉동실로 직행합니다.
하루 지난후에 꺼내보았어요. 전분이 들어가서 그런가. 팥아이스크림이라 그런가 아주 꽝꽝얼었더라구요. 아이스크림이 잘 퍼지지 않을때는 실온에 5분가량 놔둔후에 스쿱으로 뜨시거나 전자렌지에 20~30초가량 돌린후에 스쿱으로 뜨셔도 된답니당.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