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에 달걀 넣고 저어준 후 설탕, 물엿 넣고 섞어주세요. 볼 밑에 따뜻한 물을 받쳐 중탕으로 거품을 올려주고
손가락을 넣어보아 반죽이 따뜻하면 중탕볼을 빼고 마저 충분히 섞어주세요.
마지막 단계에선 천천히 휘핑해 큰 기포들을 정리해 주어요. 뽀얗게 거품이 올라오고 반죽을 떨어뜨렸을 때
지그재그 모양을 그리며 떨어져 그 모양이 바로 사라지지 않으면 ok
미리 체친 가루류 넣고 재빠르게 고루 섞어주세요. 가루를 넣으면 섞으면서 조금은 꺼지는데요. 특히 수분을 금방 흡수하는 코코아가루를 넣었을 경우엔 좀 더 빠르게 작업해 주셔야해요~ 그래야 거품이 덜 꺼진답니다.
녹인 버터와 생크림에 반죽의 조금을 덜어 섞어주고 다시 본 반죽에 가볍게 고루 섞어주세요. 녹인버터와 생크림은 따뜻한 상태를 유지해 주시구요. 이렇게 따로 섞어 다시 합쳐주는 이유는 최소의 섞음으로 좀 더 잘 섞이게 하기 위함이에요.
유산지 깐 틀에 반죽 붓고..스크래퍼 등으로 윗면 정리해준 뒤 가볍게 내리쳐 공기 빼 미리 예열된 오븐 180도에서 15분정도 구워주세요. 구워진 시트는 식힘망에 유산지채로 식혀주시구요.
생크림에 설탕 넣고 80~90%정도의 거품을 올리세요. 잘 구워진 시트는 적당히 식혀 바닥에 새로운 유산지를 깔고 구워진 시트 올린 뒤 유산지를 벗겨내요. 시트 윗 부분을 (제일 마지막에 말아지는 부분) 빵칼로 비스듬히 잘라내고 붓을 이용하여 촉촉하게 시럽 바른 뒤 생크림 균일하게 펴 발라 물기 제거한 딸기 올려 돌돌 말라주세요.
크림을 바르실 땐 마지막 2센티정도는 남기고 발라줘요. 유산지채로 다 말고 나서 왼 손으론 밑에 있는 유산지를 잡아 당기고 오른 손엔 자를 이용하여 롤 쪽으로 밀어주면 좀 더 탄탄한 롤이 만들어져요.
잘 말린 롤은 유산지로 잘 감싸 냉장실에 넣어 두세요.
윗면에 생크림을 바른 롤케키는 냉장고에 잘 넣어두시구요. 딸기초코는 우선 딸기를 깨끗이 씻은 뒤 물기 빼고 딸기의 반을 잘라 키친타올로 남아있는 물기를 확실히 제거해 주세요. 밀크나 다크 초콜릿을 중탕으로 녹여 딸기를 폭 담가 식힘망에 올려 굳혀요. 전 다크 초콜릿으로.
어느정도 굳었으면 중탕으로 녹인 화이트 초콜릿을 짤쭈머니에 담아 딸기초코에 지그재그 모양을 내 주세요~ 그리고 다시 굳히기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