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파는 푸른 부분만 5cm정도로 자르고, 양파는 채썰고, 오징어도 4~5cm 길이로 잘라주세요. 새우랑 바지락 살은 손질 되어 있는 걸로 구입해 한번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새우는 씻을 때등뒤에 있는 내장 제거해주시면 한결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청량고추는 얇게썰어주시구요. 사진에는 없지만 냉장고에 팽이버섯이랑 느타리버섯이 조금씩 있길래 그것도 조금씩 넣어주었어요. 버섯들도 적당한 길이로 자르거나 결따라 찢어서 준비해주시면 돼요.
반죽 재료들 준비해서 잘 저어 준비해주세요. 부침가루에는 적당히 간이 되어 있긴하지만해물이 들어가기 때문에 후추와 소금을 조금씩 더 넣었어요. 후추는 톡톡톡 세 번 정도털어 넣었고, 소금은 엄지 검지로 꼬집어서 두 번 넣어 주었습니다. 물은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400cc 범위안에서 적당히 질기 조절해주며 넣어 주세요.
반죽에 모든 재료 넣어서, 요렇게 골고루 잘 저어주세요.
이제 달군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반죽을 적당히 떠서 지져 내기만 하면 돼요. 반죽을 떠 넣은 다음에는 젓가락으로 해물이 한 곳에 뭉치지 않도록 잘 배열해주세요. 불은 중간불보다 조금 센 불이 가장 좋습니다. 너무 약한 불로 하면 부침개가 기름을 다 흡수해 버려서 맛이 없고, 강한 불로 하면 해물이 익기도 전에 타버리게 되거든요.
부침개를 지지는 동안 양념간장 준비해주세요. 초간장에 파를 썰어넣으면 파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게 참 맛있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