긁어 낸것을 설탕에 섞어 오렌지 설탕을 만들어준비합니다. 계량시 설탕위에 물엿을 계량하면 그릇에 물엿이 붙어 떼내기 어려운걸 방지해주죠.
깍둑썰기한 실온의 버터를 포마드 상태에서 크림화 하여물엿과 설탕을 2~3번에 나누어넣어가며 크림색이 날 때까지 힘차게 섞어줍니다. 풍성하게 해주기 위해서 핸드믹서를 이용해서 섞어도 좋습니다.
실온의 풀어놓은 달걀과 달걀 노른자를 4~5번에 나누어 넣어 섞어줍니다. 달걀이 차갑거나 한번에 많이 넣으면 분리가 일어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반죽이 전체적으로 볼륨이 생기도록 휘핑해줍니다.
플레인요구르트를넣고 섞어줍니다.
2번체친 박력분, 옥수수전분, 코코아가루, 베이킹파우더의 1/2를 먼저 넣고 섞어줍니다. 주걱으로반죽을 세로로 11자를 그리며 반죽을 돌려가며 섞어주세요. 한번씩 바닥을뒤집어 주되 주걱으로 치대지마세요. 반죽이 질겨질 수 있습니다.
분량의 우유를 넣고 섞어다가 나머지 체친 가루류를 넣고 섞어줍니다.
초코칩을 넣고 섞으면 반죽 완성입니다. 초코칩 중 일부를 덜어뒀다가 위에 장식 때 쓰면 좋아요.
팬에 80%정도 넣고 초코칩을 올려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20분 정도 구워냅니다. 저는 좀 많이 부풀게 하고 싶어서 반죽양을 늘렸는데요, 사용하는 오븐, 반죽의 양 등에 따라 굽는 시간을 조절하세요. 꼬치를 찔러 뭍어나는게 없으면 다 익은거랍니다.간간히 초코칩이 녹아서 뭍어나는게 있을수 있지만 덜익었을 때 찌른거랑은 차이가 좀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