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터와 계란은 실온상태로 준비하고 유자청은 다져놓고, 밀가루와 소금, 베이킹파우더는 함께 체쳐둡니다.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따로 분리해서.. 흰자를 단단하고 윤기나게 머랭을 내줍니다. 먼저 흰자를 부드럽게 푼 다음 허니파우더(슈가파우더)의 1/2 분량을 넣어 계속 휘핑해줍니다. 버터와 노른자를 섞는 크림화 과정보다 흰자머랭을 먼저 내주세요. 그러면 핸드믹서의 날을 씻을 필요가 없지요. 머랭을 낼때 핸드믹서 날에 버터나 기름기가 묻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날에 기름기가 묻어있거나 볼에도 들어가면 절대로 머랭이 안올려집니다.
머랭을 먼저 내고나서 실온상태의 부드러운 버터에 계란을 투입하는 크림화과정을 해줍니다. 먼저 버터를 부드럽게 푼 다음 준비한 허니파우더(슈가파우더)를 넣고 섞은 후 계란 노른자 4개를 조금씩 흘려 넣어가며 크림화 시켜주세요. 버터의 양에 비해 계란이 많으면 쉽게 분리가 일어나던데요. 요건 계란 노른자만 넣고하니 괜찮더라구요. 그리고 설탕 보다는 슈가파우더를 사용하시면 거의 분리현상이 나타나지 않아서 좋아요.
크림화 시켜놓은 버터에 잘게 썬 유자청과 립톤 홍차팩가루와 꼬앵뜨로(없으시면 생략 또는 럼주로 대체)를 넣고 핸드믹서로 한번 휭 돌려주신 다음
박력쌀가루(박력분으로 대체하셔도 되어요)와 소금, 베이킹파우더를 체쳐 넣고 머랭의 1/2 분량을 넣은 후,날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가볍게 섞어주세요. 마지막에 생크림을 넣으면.. 날가루가 금방 사라지지요.
마지막으로 남은 머랭 1/2분량을 넣고 가볍게 섞어줍니당.
깔끔이 주걱으로 반죽을 모두 퍼서 짤주머니에 넣고 틀에 짜주려고요.
살짝 기름을 바른 실리콘몰드와 유산지를 끼운 머핀컵에 약 80% 정도분량으로 짜주었답니다.
예열된 180도 컨벡션 오븐에서 15분~20분간 구워내면 됩니당. 오븐종류에 따라 시간은 가감하시고요. 커다란 파운드틀에서 하시려면 시간을 30분~40분 정도로 늘리세요. 요건 틀이 작아서 금방 구워지더라구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