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812
상품목록
main thumb
마이드림

쫄깃쫄깃 꼬막무침

쫄깃하고 고소한 꼬막무침입니다.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꼬막을 물에 담가 계속 돌려가면서 몸끼리 부딪혀서 3번 정도 물을 갈아내고 씻어냅니다.
씻은 후에는 엷은 소금물에 담가 해감을 시켜준 다음 펄펄 끓는 물에 꼬막을 넣어요. (하루 전날 씻어두었다가 밤새도록 해감시켜주면 더욱 좋아요. 잘못하면 모래가 씹히거든요.)
꼬막을 넣은 후 뒤지개로 휘휘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살아있는 건 입을 벌리고, 죽은건 입을 꽉 다물고 있죠. 억지로 벌리려하지 마시고 죽은건 몸에도 않좋으니 그냥 버리는게 좋아요. 데쳐낸 후 입을 벌렸더라도 색이 선명하지 않고 검은 회색빛이 돌면 그것도 상한거니 그냥 버리세요. 그래서 되도록 싱싱한 꼬막을 사다가 냉장고에 오래 두지 말고 그냥 해먹는게 좋겠죠?
이렇게 물이 부르르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바로 꺼내서 체에 받혀줍니다. 거품이 넘칠 때까지 오래 오래 끓이면 꼬막이 질겨지고 부드럽지 않구여 꼬막의 속살이 다 떨어져나와 버린답니다. 그리고 꼬막의 맛난 영양분이 모두 물로 빠져나오구요. 체에 받힌 후에는 찬물에 헹구지 마세요.
체에 건진 꼬막이 식으면 껍질 반쪽은 떼어 버리고 꼬막살이 담긴 반쪽만 접시에 담고 양념간장을 조금씩 얹어주면 끝. 양념간장을 만들 때는 대파보다는 실파가 보기도 좋고 맛도 더 좋아요. 꼬막은 워낙 그냥 먹어도 간간하기 때문에 간장을 너무 많이 넣지 말고 다진 마늘과 다진파가 듬뿍 들어가게 하고 양념국물이 부족하면 약간의 물을 첨가해도 좋아요.

등록일 : 2008-11-05 수정일 : 2016-02-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62
파일첨부
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계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부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후라이드치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