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
심플민
부추무침 만들기 간단 부추겉절이 부추양파무침 양념 레시피
겉절이지만 절이는 과정 필요 없이 후다닥 만들어 바로 먹을 수 있는 부추요리인 부추무침 맛있게 만들어 보았어요. 부추 한단 구입하니 단이 풍성하여 겉절이로 푸짐하게 만들었는데도 많이 남아 내일은 오징어 넣어 부침개로 즐겨보려 해요. ^^ 알싸하면서 개운한 맛이 일품인지라 느끼한 고기 요리와 함께 싸먹으면 별미인데요. 적당한 매콤함과 감칠맛 나는 젓갈 양념에 무쳐내면 영양 그대로를 살리며 생채소 요리로 참 좋아하는 겉절이 메뉴랍니다. 요즘은 하우스 재배로 인해 연중 내내 볼 수 있긴 하지만 부드러운 잎으로 연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바로 봄철인데요. 알리신이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과 체력 증진에 특히 좋으므로 따뜻한 봄날 나른할 때 입맛 돋우는 반찬 메뉴로 참 좋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육류와는 물론 비빔밥 재료로 넣어도 참 좋아요. 잎과 밑동 부분 모두 영양소 가득하기에 세척해 모두 활용해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요. 보통 손질이 비교적 깨끗하게 잘 되어 판매하기 때문에 세척도 번거롭지 않아 좋아요. 추가 재료로 양파와 당근 얇게 썰어 함께 버무리면 맛은 물론이거니와 색감까지 더욱 살려 더욱 맛깔스럽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감칠맛 나게 무치는 간단한 양념 레시피까지 부추요리로 부추무침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춧가루 2 큰 술 양조간장 1.5 큰 술 액젓 1 큰 술 설탕 1 큰 술 참기름 1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위 분량의 양념 재료를 넣고 버무릴 준비를 하는데요. 액젓의 감칠맛으로 겉절이식 양념인데요. 여기에 취향에 따라 식초 2 큰 술 정도 추가하면 새콤한 맛 더해져 초무침 형식으로 드실 수 있답니다.
손에 힘을 빼고 살살 버무려 풋내 없고 숨이 가라앉지 않도록 해줍니다. 만드는 방법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한두 끼에 먹을 양만큼만 소량씩 버무려 만들어 물기 생기지 않고 신선한 상태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새콤한 버전으로 드시고자 할 땐 식초 두 큰 술 가량 추가하면 매콤새콤 양념 맛으로 만들 수 있으니 취향껏 양념 맛을 조절해도 좋습니다. 봄철 기운을 살리는 메뉴로 영양뿐 아니라 향까지 가득하여 아삭한 식감 가득 살려 맛있게 드셔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