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94
심플민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도토리묵요리 묵양념장레시피
간장에 콕 찍어 그냥 먹어도 맛있는 묵을 매콤새콤달콤한 양념장에 각종 야채 더해 무쳐내면 그냥 먹어도 좋고 밥과 함께 쓱싹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고 건강한 한 그릇 식단이 된답니다. 탱글탱글 쫀득하여 너무 맛있는 도토리묵은 그 자체로도 영양소가 많지만 각종 영양 채소 생으로 곁들여 먹을 수 있으니 더욱 좋은 도토리묵무침으로 별미 식사로 그리고 술안주 메뉴로 맛있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도토리묵 부드럽게 데치는 과정부터 맛있는 양념장 만드는 레시피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릴게요.
아삭하고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 신김치를 한 컵 분량 쫑쫑 썰어 넣어주면 묵무침이 훨씬 맛있어 진답니다. 사진엔 없지만 당근과 양파도 채 썰어 준비해 주었어요. 야채는 취향껏 넣어주셔도 대부분 어울리는 묵무침레시피로 여름엔 시원하게 오이를 넣어 함께 무치기도 해요.
시판묵 2팩을 준비하여 700g 정도의 묵을 준비해 주었는데요. 묵의 양에 따라 양념 비율만 조절해서 맞춰주시면 되어요.
묵이 잠길 정도의 물을 끓여주고 끓으면 썰어 준비한 묵을 넣고 2분가량 가볍게 데쳐줍니다. 직접 만든 묵이라면 부드러움과 쫀득함이 더하여 이 과정을 생략해도 되지만 시판묵은 바로 무칠 시 부드러움이 부족하고 잘 부서지기 때문에 이 과정을 거쳐주면 보다 맛있고 부드러운 묵무침으로 완성할 수 있어요.
간장 5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설탕 2 큰 술 식초 1.5 큰 술 다진마늘 1 큰 술 참기름 2 큰 술 위 분량의 재료를 넣고 잘 섞어 묵무침의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신김치가 들어가는 묵무침이기 때문에 식초의 양을 줄였는데요. 여기서 맛을 보시고 새콤함의 정도를 취향껏 맞춰 조절해 주도록 합니다.
만들어둔 양념장 볼에 데친 묵을 넣어주고 그 위에 차례로 준비한 야채를 넣어줍니다. 쫑쫑 썬 김치까지 함께 넣어주고 묵이 부서지기 쉽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섞어가며 무쳐줍니다.
마지막 통깨를 듬뿍 뿌려 마무리해 줍니다.
무치면서 향부터 입맛을 자극하는 묵무침이 완성되었어요. 부드러운 도토리묵무침은 그냥 집어먹어도 그 양념장과 묵의 조화가 최상이지만 여기에 밥을 넣고 비벼드셔도 맛도 좋고 포만감은 최고인 맛있는 식사가 될 수 있어요. 게다가 각종 신선한 생야채를 더하니 건강함은 이루 말할 거 없고요. 밥반찬으로는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로 도토리묵무침은 묵의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제격이랍니다. 건강한 묵요리 묵메뉴로 도토리묵무침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레시피로 건강한 밥상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