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55
심플민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치킨마요양념소스 남은치킨요리
치킨 시켜 먹고 남은 분량으로 맛있는 한 끼 식사로 재탄생시킬 수 있는데요. 남은 치킨 다시 데워먹기 싫을 때 오히려 치킨 살 풍성하게 넣어 시판 도시락집 부럽지 않은 엄마표 치밥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치킨뿐 아니라 닭강정으로 만들어도 그 기본양념 맛으로 더 맛있게 완성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들 닭강정 큰 사이즈 주문해 먹고 남은 양으로 풍성하게 두 그릇 치킨마요덮밥 만들어 보았어요. 달걀 준비하여 풍성하게 스크램블 만들어 넣으니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답니다. 남은 치킨이 아니더라도 너겟 등 냉동 치킨을 에어프라이어 등에 조리 후 사용해도 맛있게 만들 수 있고요. 간장 양념 소스까지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아 집에서도 후다닥 만들 수 있는 남은 치킨 활용요리로 단짠의 소스 맛있게 만드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리니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맛있는 한 그릇 덮밥 만들어 보아요.
치킨은 손질하여 한번 데우기 위해 전자레인지 용기에 바로 넣었고요. 뼈 있는 닭일 경우 살을 발라주고 일반 살 닭일 경우엔 한입 쏙쏙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데울 준비를 합니다. 치킨의 양은 2인분 기준으로 2컵~2컵 반 나오는 분량으로 준비했는데요. 딱 정해진 양이 아니기 때문에 취향에 맞춰 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 줍니다. 마지막 밥에 올릴 때 데워주면 보다 따뜻하게 드실 수 있어요.
소스 3~4 큰 술 가량 크게 올려줍니다. 소스는 치킨 올리기 전 밥 위에 올려주어도 좋고요. 저와 같이 치킨 위에 올려주어도 무방합니다.
마지막으로 마요 덮밥답게 부드러운 마요네즈 적당량 뿌려 완성합니다. 추가로 김가루까지 올려주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평소 프라이드치킨을 활용하지만 양념된 닭살로 올려주니 더 맛있게 만들어졌어요. 물론 아이들은 어떠한 치킨을 넣어주어도 좋아한답니다. ^^ 간단하게 만든 소스 맛이 일품인지라 밥과 달걀까지 맛있게 만들어 주고요. 반찬이 고민되는 날 이렇게 달걀 풍성하게 넣고 특별한 반찬이 필요 없는 한 그릇 덮밥으로 아이들 메뉴로 내주면 인기 만점 메뉴가 될 거예요. 간단하지만 플레이팅만 깔끔하게 그릇에 올려내면 밖에서 사 먹는 것보다 더 근사하게 먹을 수 있는 엄마표 메뉴로 치킨마요 덮밥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