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9
심플민
콩나물 불고기 만드는 법 백종원 콩불 레시피 대패 콩불 양념 만들기
아삭한 콩나물과 부드러운 대패 삼겹살과의 조화로 아삭함과 부드러움의 씹는 맛 조화가 최고이고요. 거기에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고추장 양념 더하여 볶으면 저렴한 재료로 빠르고 간단하게 메인메뉴 후다닥 만들 수 있답니다. 이는 집밥의 메인메뉴뿐 아니라 술안주 메뉴로도 최고예요. 콩나물 한 봉지 듬뿍 준비하여 가성비 넘치는 대패 삼겹살과 함께 푸짐하게 한상 차려보았어요. 저는 고기보다 콩나물이 더 좋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기와 곁들이는 아삭한 식감의 채소를 더욱 좋아해서 풍성히 넣어주었어요. 또한 향긋한 맛을 내주어 고기와 맛 궁합인 깻잎을 준비하는데요. 저는 깻잎 대신 미나리를 넣어 생미나리 향기 가득하게 먹었습니다. 일부는 함께 볶고 일부는 생미나리 그대로 고기와 같이 먹었어요.
고춧가루 2 큰 술, 고추장 2 큰 술 ,맛술 2 큰 술 ,간장 2 큰 술 ,설탕 1.5~2 큰 술, 다진마늘 1.5 큰 술 ,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양념은 모두 다 같은 용량으로 생각하고 1:1:1:1로 생각하면 편하고요. 단맛을 내는 설탕 같은 경우는 기호에 따라 조금 줄여서 만들어도 좋아요. 저는 살짝 줄여주었답니다. 양념재료를 다 같은 비율로 섞어준다고 생각하면 맞춰주기 편해요.
고추장 양념이 맛있게 재료에 배면서 볶아지고 있어요. 얇은 돼지고기이기 때문에 빨리 익고 양념도 빠르게 배고요. 야채들도 빠르게 익기 때문에 후다닥 만들 수 있어요.
살짝 뒤적여가면서 볶아줍니다.
수분이 많아지면서 나중 밥을 볶기에도 좋은 양념으로 맛있게 볶아지면 완성입니다. 재료 준비가 간단하면서 메인 요리로 풍성하게 완성할 수 있는 콩.나.물.불.고.기.입니다. 먹기 전 바로 준비하여 조리해 주어야 숨이 가라앉지 않으면서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마지막 밥을 넣고 볶아도 맛있는 가성비 좋고 맛도 좋아 먹는 사람들 모두 반응 좋은 메뉴로 콩나물 불고기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