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설렁탕집 깍두기 양념
사이다 깍두기 레시피
요즘 날이 더워 입 맛이 없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요.그래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설렁탕 깍두기로 없던 입맛 살려 볼까요?
시원하고, 아삭하게...맛집에서 먹었던 느낌 그대로 깍두기 만들어 보세요.
재료
무 1 개
사이다 1캔
굵은 소금 2T
고추가루3T
까나리액젓 2T
새우젓 1T
설탕 1t
간마늘 2T
생강
대파1대
밀가루 풀2T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무 절이기
무는 깍둑썰기 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납작하게 석박지 모양으로 자르셔도 됩니다. 사이다 한 캔과 굵은 소금을 넣고 40분 정도 절여 줍니다. 중간에 아래위를 섞어 골고루 절여주세요.
절이고 나면 체에 밭쳐 물기를 자연스럽게 제거 해 줍니다.
절여진 무가 짜다면
물로 헹궈 사용합니다
통밀가루 풀 만들기
물 120ml + 밀가루 2T 를 넣고 중불에서 거품기를 이용해 골고루 저어가며 만들어 줍니다. 무가 절여지는 동안 미리 만들어 식혀 사용합니다.
양념하기
적당히 절여진 무에 고추가루를 먼저 버무려 색을 입혀 줍니다. 단맛과 맛있는 발효를 위해 만들어 놓은 풀도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파,간마늘,생강,까나리액젓,새우젓,설탕을 넣어 살살 섞어줍니다. 매운 맛을 위해 청양고추를 추가 하셔도 좋아요.
설탕대신 매실청을 넣으셔도 좋아요.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은 소금을 넣어 맞춰 주세요.
숙성시켜 냉장고에 보관해요
깍두기는 살짝 익힌 것이 좋아 하루 정도 실내에 두고 숙성시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식성에 따라 숙성정도는 개인 취향에 따라 시간을 더해 주세요.
m.blog.naver.com
색도 곱고 간도 잘 맞아 맛있게 완성 되었습니다. 입맛 없는 여름, 입맛 살리는 레시피 입니다.
통밀가루 넣어 더 건강한 양념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사이다로 절여 더 시원하고 감칠맛이 살아 있어요.
싱싱한 무로 만들면 기본 맛보장은 됩니다. 매운맛과 단 정도는 살짝 조절해서 식성에 맛게 가감해 만들어 보세요. 갑자기 설렁탕, 떡국, 미역국 등이 먹고 싶어 집니다. 잘 익은 깍두기랑 먹으면 더 맛있겠지요?
등록일 : 2024-11-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