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71
요또시락
건새우 마늘쫑볶음 레시피 고추장 건새우요리
건새우볶음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는 정말 좋아하는 반찬 중 하나인데요. 짭쪼롬하고 고소하고 바삭한 건새우요리 중 최고인 것 같아요. 도시락반찬으로도 좋고, 만들어두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든든한 밑반찬 중 하나이기도 하고요. 간장건새우볶음도 많이 먹지만, 이번에는 고추장을 넣어 감칠맛을 살렸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간장보다 고추장이 조금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건새우 한 봉 사두면 여러 요리에 사용할 수 있잖아요. 부추전에도 넣고, 애호박과 볶아도 되고 이렇게 따로 볶음으로 반찬도 하고요.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건새우를 볶아 털었다면 옆에 잠시 두고, 달군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른 뒤 마늘쫑을 넣고 볶아주세요. 아주 살짝만 볶으면 됩니다.
불은 약불로 줄이고 마늘쫑은 밀어둔 다음 양념을 할거예요. 건새우볶음 특급 팁인데요. 양념을 먼저 한번 파르르 끓여주면 한데 잘 어우러져서 뭉치지 않고 참 맛있어요. 케찹 1큰술, 간장 1.5큰술, 고추장1큰술, 맛술 1큰술, 설탕 1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올리고당을 제외한 분량의 고추장양념을 모두 넣고 팬을 기울여서 한번 파르르 끓여줍니다. 취향에 따라 케찹의 양을 늘리거나 간장의 양을 줄이거나 해보세요.
고추장 양념이 한번 바글바글 끓으면 마늘쫑과 섞어준 뒤, 털어둔 건새우를 모두 넣고 볶습니다. 뭉치지 않게 잘 볶아주면 완성이예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양념을 잘 입혔다면 마무리로 불을 끄고 올리고당 1큰술을 넣고 섞어준 뒤, 간을 보고 모자란 간을 하세요. 싱겁다면 간장을, 덜 달다면 올리고당을 추가하면 됩니다. 그리고 참기름 한큰술과 깨를 넣고 섞어주면 건새우볶음 끝이예요. 레시피가 이렇게 간단할 수 있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