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8
심플민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 만들기 떡꼬치 소떡소스 비법
쫄깃한 쌀떡과 소시지를 번갈아 꽂아 매콤 달콤한 소스 발라주면 아이들 인기 간식은 물론 술안주로도 좋은 메뉴가 됩니다. 기름에 퐁당 담가 튀겨내지 않아도 되는 레시피로 건강에도 좋고 충분히 바삭한 식감을 내면서 맛까지 잡을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 레시피 소개해 드립니다.
쫀득하고 말랑한 국내산 쌀떡에 돼지고기 함량 높은 소시지 준비하여 엄마표 맛있고 건강한 간식으로 만들어주고자 끓는 물에 소시지 한 번 데쳐내어 꼬치에 꽂아 주는 방식으로 만들고 있어요. 이렇게 기본 작업 후에 구워내도 소시지의 간간한 맛이 느껴지며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고요. 기름에 튀기지 않고 살짝 겉면만 발라준 뒤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어도 튀김 못지않은 바삭함과 쫄깃함까지 느낄 수 있답니다.
여기에 아이들 취향에 맞는 고추장 양념소스 맛있게 만들어 쓱쓱 발라주기만 해도 순식간에 먹어치우는 인기 간식 메뉴인 소시지떡꼬치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긴 떡볶이 떡을 준비해서 대략적인 사이즈로 소시지와 비슷한 길이로 썰어 준비합니다. 잘라진 떡볶이 떡을 사용할 땐 그냥 바로 사용하면 되어요. 말랑한 상태의 떡이어서 서로 붙은 부분 분리만 했고요. 만약 딱딱한 상태의 떡이라면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말랑하게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래야 꼬치에도 잘 꽂아지면서 쫀득하게 구워낼 수 있어요.
꼬들꼬들하게 겉면이 잘 구워진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너무 많이 구우면 딱딱해질 수 있기 때문에 오랜 시간 굽는 것보다 겉표면을 보고 취향에 맞춰서 시간을 조금씩 조절하면서 구워주도록 합니다.
준비한 양념소스를 양면 모두 맛있게 발라주면 맛있는 엄마표 소떡소떡 완성입니다. 기호에 따라 머스타드나 설탕 등을 뿌려 먹어도 별미랍니다. 하교 간식으로 준비하여 주니 아이들 우유와 함께 든든한 간식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요즘 같은 날씨 나들이용 간식으로도 좋고요. 아이들 소풍 도시락 메뉴로도 인기인랍니다. 고추장과 케첩의 맛보장 비율로 맵지 않아 아이들 입맛에 잘 맞춘 양념소스 만들기부터 복잡하지 않은 레시피의 엄마표 간식으로 프라이팬에 살짝 굽는 방식보다 더 간단한 방법으로 에어프라이어 소떡소떡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