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7
상품목록
main thumb
달콤스윗맘

“오이소박이” 만들기 정말 쉬워요!

아침과 밤엔 찬바람이라 뒷마당 텃밭 오이들이 모두 꼬부라져 오이밭도 이젠 bye~ 내년 여름을 기약해야하는 시간에 너무나 이쁜 오이 하나를 발견! 텃밭에 야들야들 부추도 있겠다 맛있는 오이소박이 만들어야겠단 의욕이 불끈!
3인분 1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이 1개에 부추 반줌 준비하고요.
오이를 세척 한 후 먹기 좋게 짧게 잘라 7등분 해 주었어요. (오이 길이는 원하는 만큼 조절 가능해요) 오이에 양념 속을 넣기 위해 십자로 칼집을 넣어줄 때 오이 양쪽에 나무젓가락을 놓고 썰면 밑까지 잘리지 않고 썰 수 있어 훨씬 편해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소금물을 팔팔 끓여 오이에게 부어주고 30분 절궈줍니다. (오이 굵기가 달라서 20분에서 30분 사이라고 생각하시면 오이가 짜게 절궈지는것을 방지 할 수 있어요)

냄비 , 내열용기

오이가 절궈지는 동안 오이 소박이에 넣을 김치속을 만들어요. 오이 소박이 속재료(긴 오이 1개) 부추 반줌, 고춧가루 3큰술 ,액젓 1.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설탕 0.5큰술 , 부가재료(생략가능) 양파와 당근을 가늘게 채 썰어 넣어도 맛있어요. 양파와 당근을 먼저 양념에 버무린 다음 부추를 넣고 섞어주세요. 부추 작게 빈줌을 잘게 썰고 양념재료에 버무려주세요. 이때, 살살~ 버무려야 풋내가 나지 않아요.

, 위생장갑

이번에 저는 양파와 당근은 생략했어요.

소금물에 간간하게 절궈진 오이는 칼집 낸 곳을 알래로 향하게 채반에 바쳐 물기를 빼 준 다음(15분) 칼집낸 곳에 만들어 둔 부추속을 채워 넣어주세요.
오이소박이는 만들어 바로 먹어도 맛있고요, 반나절 상온에서 숙성시킨 후 냉장보관해서 다음날 먹으면 그 맛이 얼마나 맛있게요!

반찬통 , 접시

등록일 : 2024-09-18 수정일 : 2024-09-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달콤스윗맘

미국에 살면서 주변사람들에게 한국음식의 맛진 맛을 맛보이며 “자랑스런 한국인” 긍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중년의 한국 아줌마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오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찹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골뱅이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파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말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톳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병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야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