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2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가자미 조림 찌개 레시피 냉동 반건조 참 가자미 요리

냉동실에 반건조 참가자미 한 팩이 있는데 한 팩 양이 제법 많다 보니 꺼내 사용하기 번거로워 보고도 못 본척하면서 살았네요. 그동안 날이 워낙 더워 찌개도 덜해 먹기도 했고 거의 안 해 먹었지요. 아침저녁으로는 그래도 낮보다는 시원한 바람이 부니 용기가 생기네요. 요즘은 생선들을 내장까지 깨끗하게 손질해 진공포장 제품들이 많다 보니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물기 빼 양념 만들어 조리만 하면 되니 생선요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 반건조 참가자미 한 팩 양이 좀 많습니다. 가자미 크기는 그렇게 크지 않은데 한 팩에 들어 있는 마리수가 많아요. 서로 얼어붙은 놈을 떼어 내느라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냉동 전에 소분 안한 탓이죠. 핑계를 하자면 당장 먹을 것도 아닌데 진공 포장을 소분한다고 뜯고 싶지 않았습니다.
반건조 참 가자미 6 마리 500g을 준비해 흐르는 물에 씻어 체에 담아 물기를 빼 주었습니다.

채반

양파 1/2 개를 굵게 채 썰어 냄비 바닥에 깔아 줍니다.

냄비 , 도마 , 조리용나이프

작은 크기 감자 2 개를 준비해 껍질을 벗기고 길게 반으로 잘라 두툼하게 1cm 두께로 반달모양으로 잘라 줍니다. 생선조림에 무가 맛있을 때는 무를 깔고 늙은 호박이나 둥근 애호박을 깔고 해도 맛있습니다. 저는 포실한 감자조림도 먹을 수 있게 감자를 깔았습니다.
그리고 양파와 함께 냄비 바닥에 깔아 줍니다. 감자는 물에 담가 전분을 뺄 필요는 없습니다. 잘라 바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준비한 가자미를 올려 줍니다.
간장 3 큰 술, 국간장 2 큰 술, 청주 3 큰 술, 매실청 2 큰 술, 올리고당 1 큰 술, 다진 마늘 1 + 1/2 큰 술, 고춧가루 2 큰 술, 참기름 1 큰 술, 후추 1/2 작은 술, 대파 1 대를 준비해 흰 부분을 다져 넣고 만든 양념을 가자미 위에 고르게 발라 줍니다.

, 스푼

그리고 다미마 멸치 육수 200ml 컵으로 3 컵을 준비해 양념 만든 그릇에 붓고 양념 그릇에 남아 있는 양념과 썩어 줍니다.
그리고 가자미 위에 양념이 씻기지 않게 냄비 테두리에서 다시물을 부어 줍니다.
그리고 가스불에 올려 센 불에서 끓여 줍니다,센 불에서 전체적으로 고르게 국물을 팔팔 끓여 줍니다. 국물이 닿지 않는 가자미 위로 국물이 한번 고르게 끼얹어 줍니다.
그리고 뚜껑을 살짝 열고 중 ~약불로 불을 줄여 끓여 줍니다.
가자미에 양념이 배어 들고 감자가 부드럽게 익도록 끓여 줍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대파 초록 부분, 홍고추 1 개, 청양고추 2 개를 어슷하게 썰어 넣어 줍니다.

등록일 : 2024-09-14 수정일 : 2024-09-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새우젓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므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