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88
요또시락
오리백숙만들기 초복 중복 말복 보양식 추천
오리백숙 좋아하세요? 내일이 벌써 중복이더라구요. 초복이 지난지 얼마 안되서 보양식 뭘 먹어야하나 고민 많으실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닭백숙이나 삼계탕은 흔하게 접하고 먹을 수 있는데, 오리백숙은 큰 맘 먹어야 먹는 것 같아요. 크기도 하고, 파는 곳도 비교적 많지 않아서 계곡이나 가야 먹곤 하잖아요. 복날이 다가오면 마트나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게 바로 통오리! 이번엔 큰 맘 먹고 오리백숙만들기 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바로 알려드릴게요.
오리는 크기 때문에 물을 약 4리터는 넣어야해요. 그냥 쉽게 곰솥냄비를 꺼냈습니다. 손질한 오리를 통으로 넣고 푹 잠기게 물을 가득 넣은 뒤 준비한 삼계팩과 향신채를 넣어요. 오리백숙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건 이 때 천일염을 넣고 고아주는거예요. 한숟가락 정도 넉넉히 넣고 고아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백숙이나 삼계탕 전부 아주 푹 고아서 야들야들하고 손만 닿으면 부서지는 정도를 좋아해요. 2시간 30분~ 3시간 고았고, 향신채는 모두 걷어내고 삼계팩만 남겨서 더 끓였어요. 죽도 드실거라면 찹쌀을 불려서 넣으면 됩니다. 국물이 탁해지는게 싫어서 다른 냄비에 찹쌀을 넣고 백숙 국물을 넣어 죽을 만드는 걸 선호하는 편이예요.
기름이 너무 많다면 기름도 약간 걷어내고요. 오리 기름은 좋으니까 적당히만 걷어내세요!
벌써 완성인데, 정말 간단하죠? 가장 어려운 부분은 오리 손질하는 거예요. 징그러우니까.. 손질만 끝나면 냄비에 물이랑 재료 담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손도 안갑니다. 국물이 얼마나 진한지.. 소금만 넣고 끓였는데 간장을 탄 것처럼 진한 색이 나왔어요. 약재 맛도 많이 안나고 너무 쉬워서 보양식 추천 꼭 해야겠더라고요!
오리백숙만들기는 정말 간단하니까 이번 복날 보양식으로 꼭 해보시고요. 부추무침은 꼭!!! 곁들여서 함께 드세요. 오리백숙 소스는 간장,물,설탕,겨자를 넣은 것과 닭한마리 먹을 때 많이 먹는 매운소스를 준비했는데요. 오리가 약간 느끼하니까 매운 소스가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거 밑에 링크 남겨놓을테니 같이 만들어서 꼭 드셔보세요!
함께 먹으면 맛있는 소스 https://blog.naver.com/1_in_/222253428777 꼭 곁들이면 좋은 부추무침 https://blog.naver.com/1_in_/222292466827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