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53
상품목록
main thumb
요또시락

오리백숙만들기 초복 중복 말복 보양식 추천

오리백숙 좋아하세요? 내일이 벌써 중복이더라구요. 초복이 지난지 얼마 안되서 보양식 뭘 먹어야하나 고민 많으실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 닭백숙이나 삼계탕은 흔하게 접하고 먹을 수 있는데, 오리백숙은 큰 맘 먹어야 먹는 것 같아요. 크기도 하고, 파는 곳도 비교적 많지 않아서 계곡이나 가야 먹곤 하잖아요. 복날이 다가오면 마트나 온라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는게 바로 통오리! 이번엔 큰 맘 먹고 오리백숙만들기 해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쉬워서 바로 알려드릴게요.
4인분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리백숙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재료는 바로 오리겠죠. 그리고 따로 대추나 황기등 삼계탕 재료랑 동일하게 준비하면 됩니다. 향신채를 추가로 넣어주면 좋아요. 대파와 마늘, 양파등을 준비했고 월계수잎이나 생강등을 추가로 준비해도 됩니다.
닭이나 오리를 씻을 땐 꼭 볼에 담아 씻어주고, 싱크대도 꼭 닦아주세요. 배 안쪽 내장이 남아있으면 냄새가 나기 쉬우니 꼼꼼하게 닦아주고 꽁지와 날개끝, 안쪽 지방도 잘라냅니다.

, 주방가위

오리는 크기 때문에 물을 약 4리터는 넣어야해요. 그냥 쉽게 곰솥냄비를 꺼냈습니다. 손질한 오리를 통으로 넣고 푹 잠기게 물을 가득 넣은 뒤 준비한 삼계팩과 향신채를 넣어요. 오리백숙 만들기에 가장 중요한 건 이 때 천일염을 넣고 고아주는거예요. 한숟가락 정도 넉넉히 넣고 고아줍니다.

냄비

처음 강불로 끓이며 거품을 걷어내고 중불로 줄여서 30분 끓이다 약불로 1시간 정도 고아주면 오리백숙 완성이예요.

채망 , 국자

개인적으로는 백숙이나 삼계탕 전부 아주 푹 고아서 야들야들하고 손만 닿으면 부서지는 정도를 좋아해요. 2시간 30분~ 3시간 고았고, 향신채는 모두 걷어내고 삼계팩만 남겨서 더 끓였어요. 죽도 드실거라면 찹쌀을 불려서 넣으면 됩니다. 국물이 탁해지는게 싫어서 다른 냄비에 찹쌀을 넣고 백숙 국물을 넣어 죽을 만드는 걸 선호하는 편이예요.
기름이 너무 많다면 기름도 약간 걷어내고요. 오리 기름은 좋으니까 적당히만 걷어내세요!
벌써 완성인데, 정말 간단하죠? 가장 어려운 부분은 오리 손질하는 거예요. 징그러우니까.. 손질만 끝나면 냄비에 물이랑 재료 담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까 손도 안갑니다. 국물이 얼마나 진한지.. 소금만 넣고 끓였는데 간장을 탄 것처럼 진한 색이 나왔어요. 약재 맛도 많이 안나고 너무 쉬워서 보양식 추천 꼭 해야겠더라고요!
오리백숙만들기는 정말 간단하니까 이번 복날 보양식으로 꼭 해보시고요. 부추무침은 꼭!!! 곁들여서 함께 드세요. 오리백숙 소스는 간장,물,설탕,겨자를 넣은 것과 닭한마리 먹을 때 많이 먹는 매운소스를 준비했는데요. 오리가 약간 느끼하니까 매운 소스가 정말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거 밑에 링크 남겨놓을테니 같이 만들어서 꼭 드셔보세요!
팁-주의사항
함께 먹으면 맛있는 소스 https://blog.naver.com/1_in_/222253428777 꼭 곁들이면 좋은 부추무침 https://blog.naver.com/1_in_/222292466827

등록일 : 2024-07-24 수정일 : 2024-07-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또시락

https://m.blog.naver.com/1_in_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코다리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볶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홍합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떡소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상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