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67
상품목록
main thumb
빈앤온

열무 얼갈이배추 겉절이 만드는법 김치 양념 쉽게 담그는 방법 여름 별미

요즘 날도 더워지고 한동안 요리하기 싫어졌는데 다시 재미가 붙어 열무 얼갈이배추를 가지고 겉절이를 만들었다. ​ ​ ​ 요즘 날도 더워지고 한동안 요리하기 싫어졌는데 다시 재미가 붙어 열무 얼갈이배추를 가지고 겉절이를 만들었다. ​ ​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드는법 어렵지 않다. 김치 양념 쉽게 담그는 방법이니까 지금 여름 별미인 열무와 얼갈이 또는 배추로 만들어 보자.
여기꺼 물김치 소스를 사용해 봤는데 성공적이라서 겉절이 양념도 새미네부엌 소스를 사용했다. 참고로 광고 아닌 내돈내산
손질한 열무와 얼갈이 그리고

도마 , 조리용나이프

쪽파는 비슷한 크기로 적당히 듬성듬성 잘라준다. 손가락 길이 정도로 자르면 된다.

쪽파 손질법

설명서에 적힌 레시피를 보면 알배추 1포기 750~ 800g 기준으로 고춧가루 40g(밥숟가락 6스푼)이라고 되어 있다. 내 야채를 기준으로 90g 소스와 고춧가루를 계산하면 된다.
고춧가루만 있으면 김치 양념이 완성이라니! 이렇게 신박한 요리템이 있다. 게다가 김치 양념 소스에 재료는 모두 국내산이다.
소스 2팩을 사용할 거라 고춧가루 12스푼을 넣고 부어줬다. 이 안에 모든 재료들이 농축되어 있다니 신기할 따름이다.만드는 내내 이게 될까? 하기 호기심이 자꾸 몰려온다. 앞서 물김치도 성공했음에도 진짜 된다고? ㅋㅋ

, 스푼

이렇게 만든 겉절이 양념은 5분 동안 불려준다. 불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먼저 양념을 만들고 야채를 준비해도 좋다.
미리 준비했던 큰 대야에 열무, 얼갈이, 쪽파와 겉절이 양념을 넣고 살살 버무린다. 열무 넣으면 열무 겉절이, 얼갈이 넣으면 얼갈이 겉절이 원하는 재료 넣고 버무리면 되는 겉절이 만드는법 참 쉽죵?

대야 , 위생장갑

양념이 너무 꾸덕해서 참기름과 함께 섞어주니 좀 괜찮았다. 양념을 만들 때 고춧가루 양을 살짝 조절해도 좋을 것 같다.
열무김치와 얼갈이김치는 여름 별미 김치로 불린다. 그만큼 여름이 되면 맛있을 때고 이때 얼갈이와 조합이 좋아서 많이 담그는 열무 얼갈이 김치 담그는 방법이다.

김치통

양념을 버무릴 때 힘을 많이 주면 풋내가 올라오기도 하기 때문에 되도록 살살 문질러 준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위에 솔솔 뿌려주면 열무 얼갈이배추 겉절이 만드는법 끝이다.세상이 바뀐 만큼 시판 겉절이 양념을 사용해 봤는데 김치 만드는법 이렇게 간단해졌다.
뚜껑을 닫고 1~2일 숙성을 하면 더 맛있게 겉절이를 먹을 수가 있다.
1일 숙성 후 다음날에 맛이 더 좋았다. 그래서 점심 먹을 때 상 위에 올렸다. 양념도 맛있고 아삭한 식감도 살아 있고 겉절이 바로 이 맛 아닙니까?

접시

등록일 : 2024-07-14 수정일 : 2024-07-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빈앤온

빈이와 온이 아빠 빈앤온 푸드 인플루언서

댓글 0
파일첨부
볶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퀘사디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